㈜차모아, 덕양노인종합복지관에 2900만원 상당 생활도자기 후원
생활도자기업계 선두주자로 ESG 경영 실천기금 조성에 도움
2024-10-17 권구영 기자
[고양신문] ㈜차모아(대표 이한우)가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정훈)이 진행한 나눔장터를 위해 티포트 세트, 접시 등 2900만원 상당의 생활도자기를 후원했다. 지난해에 이어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실천에 나선 것. 차모아는 소외계층을 위한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이한우 차모아 대표는 고양ROTC 총동문회 고문으로서도 생활 속에서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차모아는 국내 도자기 제조의 선두주자로, 독일 하이엔드 티웨어 전문 브랜드 Tdalogic의 한국 공식 수입처이자 국내 생활도자기 전문업체다.
김정훈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지속적인 후원에 감사드린다”며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덕양노인종합복지관이 노인의날 및 개관 24주년 기념행사로 15일 진행한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체험 부스 및 모두의 나눔장터’는 다양한 체험 활동과 물품판매 부스로 구성됐다. 이날 발생한 수익금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한 기금으로 활용해 취약계층과 탄소 중립을 위한 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
덕양노인복지관 관계자는 “향후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지역 내 다양한 기관과 협력체계를 갖추고 지속가능한 미래와 복지경영의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