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의날 및 개관 24주년 기념식 개최
복지관 회원과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나눔장터도 열어
2024-10-17 권구영 기자
[고양신문]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정훈)이 15일 복지관 큰마당에서 ‘제28회 노인의 날 및 개관 24주년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에는 각 지역 당협위원장, 경기도의원, 고양시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주요 내빈과 150여 명의 복지관 회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식전 공연으로는 복지관 아코디언 동아리와 줌바 골드 댄스팀이 참여해 에너지 넘치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선보였다. 이어진 1부 기념식에서는 노인복지 기여자 포상과 함께 고양시립덕양어린이집 아동들의 장구 연주와 합창이 펼쳐졌다.
김정훈 관장은 “어르신들께서 사회의 든든한 선배로 자리해 주셨기에 지금의 우리 사회가 존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사회 발전과 안정을 위해 멋진 선배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부 행사로 복지관 앞마당에서 열린 나눔장터에는 복지관 회원과 지역 주민이 함께 참여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생활용품, 의류, 식료품, 잡화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부스와 사전 모집을 통해 주민들이 직접 판매자로 참여하는 개인 나눔장터가 함께 진행됐다.
또한, 고양신세계안과, 권재혁한의원, 더자인병원, 원흥탑치과, 고양의용소방대, 한국주택금융공사 등이 참여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장바구니 없는 장터와 양말목 공예 체험 부스를 통해 ESG 실천을 강조하며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모두가 즐기는 시간을 함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