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께 맛있는 식사와
행복한 추억 선물
어르신 외식 지원 사업 '방방곡곡 행복밥상' 진행
2024-10-22 한진수 기자
[고양신문]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장기욱)은 지난 17일 오후 4시 한정식 전문 청목 일산점에서 어르신 외식 지원 사업 ‘방방곡곡 행복밥상’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KBS강태원복지재단 어르신 외식 지원 사업 ‘방방곡곡 행복 밥상’ 공모에 선정된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30명에게 식사를 지원하며 간담회도 했다. 어르신 외식 지원 사업 '방방곡곡 행복밥상'은 '노인의 날'을 맞이해 어르신들께 외식을 지원하며, 사회적 교류 기회를 제공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에 외식 지원 대상은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중 ‘스쿨존등학교지원봉사’ 참여자로 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어린이 안전 보행 지도와 학교 외부와 주변 지역 환경 정리 활동을 하는 어르신 봉사자들이다.
행사에 참여한 김모 어르신은 “맛있는 음식과 행복한 추억을 선물해 줬다”라며 감사함을 전했고, 최모 어르신은 “같은 활동을 하는 분들과 함께 외식을 하니, 공통된 이야기를 하며 친구와 함께하는 즐거움이 있었다. 오랜만에 나눈 이야기에 입맛도 음식 맛도 배가 되는 행복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일산노인종합복지관의 한 관계자는 “어르신들께 잊지 못할 행복한 추억의 시간이 되도록 지원해 주신 KBS강태원복지재단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 나은 일상, 행복한 일상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