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도시농업센터 자연나들봉사회,
홀몸 어르신에 김장채소 후원

2024-11-20     한진수 기자

[고양신문] 일산도시농업지원센터 봉사모임인 '자연나들봉사회'는 지난 19일 김장배추 50포기와 무 150개를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진우)에 후원했다. 행신복지관은 이 김장 재료를 지역 내 홀몸 어르신에게 전달했다.

자연나들봉사회는 도시농업전문가 과정과 치유농업 과정을 수료한 이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꾸린 봉사모임으로, 상추와 오이, 배추 등 계절 채소를 꾸준히 후원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에는 김장철을 맞아 직접 재배한 배추와 무를 기탁해 홀로 겨울을 준비하는 어르신들에게 큰 힘을 보탰다.

 일산도시농업지원센터의 봉사모임인 '자연나들봉사회'가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에 배추를 기탁했다.

김경환 자연나들봉사회장은 “자연나들봉사회 회원들의 작은 땀이 어르신들에게 행복을 전할 수 있어 뿌듯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계속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김진우 관장은 “자연나들봉사회는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식재료를 꾸준히 나누어주며 홀로 계신 어르신들께 따뜻한 위로를 전하고 있다. 이번 후원도 어르신들께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은 후원받은 채소를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 가정에 직접 전달하며 이웃 간 나눔의 따뜻함을 전했다. 이번 후원은 겨울을 홀로 준비하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힘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