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소방서·의용소방대,
일산종합사회복지관에 김장 전달

2024-11-22     한진수 기자

[고양신문] 일산소방서(서장 박춘길)와 의용소방대(연합회장 박철수·김영란)는 지난 19일 일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찬영)을 찾아 이웃사랑 실천을 했다. 참석자들은 정성을 다해 직접 담근 김장김치 55상자(총 275kg)를 준비해 지역사회를 위한 훈훈한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일산소방서와 의용소방대가 일산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이웃사랑 실천을 했다.

이번 나눔은 한겨울의 추위 속에서 더욱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홀몸어르신과 저소득 가정 등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최찬영 일산종합사회복지관장은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는 가운데, 지역사회의 이웃을 위해 귀중한 도움의 손길을 전해주신 일산소방서와 의용소방대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따뜻한 나눔이 사회 곳곳에서 널리 퍼지면 좋겠다. 더불어 사는 공동체로 나아가는 데 큰 힘이 된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일산소방서 관계자는 “추운 겨울, 이웃들의 따뜻한 식탁에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일산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내 여러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 이웃 간의 온정을 나누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