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에서 캠핑·레포츠 트렌드를 ‘한눈에’··· 우리쌀·우리술 축제도 즐겨보자
킨텍스 12월 가볼 만한 전시·박람회
[고양신문] 본격적인 겨울로 접어드는 계절, 킨텍스에서는 다양한 전시박람회가 열릴 예정이다. 그중에서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과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를 미리 둘러본다.
대한민국 최대 캠핑·레포츠 박람회
‘2024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
글로벌 브랜드의 신개념 장비와
‘신제품 런칭쇼’ 트렌드 한눈에
11월 29일~12월 1일, 제2전시장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이하 ‘2024 고카프 킨텍스 더 파이널 시즌 PART 2’)이 오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텐트, 침낭, 랜턴 등 기본적인 캠핑 장비부터 차박, 캠핑카 등 캠핑 관련 품목과 레저스포츠, 낚시 등 레포츠 관련 품목 등을 한자리에 전시하는 고카프는 캠핑을 즐기는 캠퍼들뿐만 아니라 캠핑 입문자들로부터도 큰 호응을 얻는 캠핑·아웃도어 박람회다. 입문자들은 전문가들로부터 제품 사용법과 유용한 팁을 배우고 구매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고카프는 대한민국 캠핑·레포츠 산업 최초의 국제인증전시회로 신뢰도 높은 정보와 경험을 제공하는 통합 마켓 플레이스다. 트렌드를 선도할 유망 브랜드를 발굴해 전시하며 MADE IN KOREA 제품부터 해외 유명 브랜드까지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고카프에서는 2025년 캠핑 트렌드를 한눈에 미리 파악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2025 신제품 런칭쇼’에는 국내외 유명 캠핑장비 브랜드가 대거 참가해 신제품을 단독 선공개하고 MZ 세대를 위한 캠핑 스타일을 새롭게 제안할 예정이다. 캠핑에 빠질 수 없는 캠핑 푸드와 주류, 디저트를 선보이는 ‘EAT’S&DRINK FESTA’도 개최돼 신규 캠퍼와 전문 캠퍼들에게도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2024 고카프 킨텍스 더 파이널 시즌 PART 2’에서는 지난 행사에 비해 한층 더 글로벌해진 브랜드 라인업을 만날 수 있다. 도쿄크래프트, 5050WORKSHOP, atelier dehors, ATOM DESIGN, hime, PINO WORKS, TILDSN, NODEL DESIGN, IKIKI, INOUT, KINO 등 국내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해외 여러 국가의 대표 브랜드부터 아직 국내에는 알려지지 않은 신생 브랜드까지 폭넓게 참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글로벌 인플루언서가 방문해 자리를 빛낸다.
동계 시즌을 맞아 진행되는 특별전에서는 추운 겨울 안전하고 따뜻한 캠핑을 위한 특별한 장비를 만날 수 있다. ‘겨울캠핑 특별전’과 함께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캠핑 마켓’에서는 1년에 한 번 찾아오는 캠퍼들의 큰 이벤트 중 하나인 크리스마스 캠핑을 위한 인테리어, 디자인 제품부터 다양한 놀거리를 위한 토이 제품까지 캠핑에 특별한 즐거움을 더할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장 곳곳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장식된 콘셉트 공간을 만날 수 있으며, 온 가족이 크리스마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포토존과 이벤트존이 마련된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텐트를 꾸밀 수 있는 조명, 오너먼트, 트리, 파티용품 등 다양한 소품들도 특별가로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풍성한 경품도 마련될 예정이다. 텐트, 타프, 윈드스크린 등 고가의 캠핑 장비부터 100% 당첨되는 50종 이상의 캠핑용품이 경품으로 준비돼 있어 캠핑은 좋아하지만, 준비가 막막한 캠린이부터 특별한 혜택을 찾는 N년 차 캠핑 고수까지 두루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우수경 메쎄이상 매니저는 “올해 고카프는 2월부터 쉼 없이 달려오며 한 해에만 무료 15만 명의 참관객을 만났다”면서 “그 여정을 마무리하는 이번 파이널 시즌에 여러분을 초대한다”고 전했다. 이어서 “고카프에서는 캠핑용품 브랜드 담당자 및 스페셜리스트와 심도 깊은 일대일 상담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일반 캠핑용품 판매장과는 다르다”며 “이번 고카프에서 개인 맞춤 세션으로 장비와 더 친숙해지는 기회를 누리기 바란다”고 전했다.
‘2024 고카프 킨텍스 더 파이널 시즌 PART 2’는 28일까지 고카프 홈페이지에서 입장 할인 예약 시 40% 할인된 금액으로 관람할 수 있다. 문의 02-6121-6388
K-푸드 열풍 속 우리쌀 소비촉진 대국민 축제
‘2024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
쌀의 역사와 문화 가치를 느낀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경품 행사
12월 6일~8일, 킨텍스 제2전시장
‘2024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가 12월 6일부터 8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개최된다. 국산 쌀로 전통주와 쌀가공식품을 제조·판매하는 농협, 대·중소기업 중 경쟁력 있는 250여 개의 부스가 참여하는 최대규모의 행사다.
올해 1월 농림축산식품부는 ‘제3차 쌀가공산업 육성 및 쌀 이용 촉진에 관한 기본계획’을 발표하며 국내외 식품 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4대 시장 전략(간편, 건강, K-푸드, 뉴트로)을 토대로 10대 유망품목(①간편가공밥·죽 ②도시락·김밥 ③떡볶이 ④냉동떡 ⑤쌀증류주 ⑥쌀음료 ⑦쌀국수 ⑧혼합면 ⑨쌀빵 ⑩쌀과자)을 육성해 쌀가공산업의 성장세를 견인하면서 2022년 기준 8.4조원인 쌀가공사업 시장규모를 2028년엔 17조원으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내놓았다.
1인 가구 증가와 식습관 변화 등의 이유로 2023년도 기준 1인당 쌀 소비량이 56.4kg으로 지속해서 감소하고 있지만, 가공용 쌀 소비량은 2014년 이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쌀 소비촉진을 위해서는 쌀가공식품 개발지원과 홍보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라는 것.
이번에 국산쌀 함유량이 많은 전통주를 포함해 우리술, 쌀가공식품 품평회 및 페스티벌이 열리게 된 것도 대국민 쌀 소비확대 붐을 조성하기 위한 활동 중 하나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술·쌀가공식품의 전시·판매·시음은 물론 농협에서 직접 생산하는 김치, 두부, 도토리묵 등 K-라이스주막도 운영되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도 할 수 있다. 또한, 국산쌀로 막걸리 만들기, 황금쌀을 찾아라, 우리농산물 푸드아트 대회, 내 마음을 받아酒 프로포즈 등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먼저, 주제관에서는 우리 민족의 주식인 쌀의 역사와 문화를 조명함과 동시에 다양한 기능성 쌀을 전시해 우리 쌀의 가치와 트렌드를 함께 느낄 수 있다.
시음존에서는 품평회를 통해 선정된 수상작을 관람객들이 직접 맛볼 수 있게 준비된다. 다양한 안주와 주류를 맛볼 수 있는 ‘농협 안주관’과 쌀을 활용한 각종 식품과 전통 음료 등을 판매하는 ‘K 라운지’에서 여유로운 시간도 보낼 수 있다.
또한, 막걸리 빚기, 라이스 클레이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은 물론 경품 증정 콘테스트와 퀴즈쇼 등을 통해 전시관을 찾는 관람객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를 주최하는 농협경제지주 관계자는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인 우리쌀 우리술 K-라이스페스타는 우리 쌀의 다양한 가능성을 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연말을 맞아 풍성한 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나눌거리로 국산쌀의 무한한 가능성과 우수성을 체감할 수 있는 축제의 장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함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12월 5일까지 ‘2024 우리쌀·우리술 K-라이스페스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입장 혜택이 주어지고 3일간 선착순 1만 명에게 우리쌀 500g, 장바구니, 막걸리잔 등 다양한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문의 02-2080-5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