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송2동, 홀몸 어르신에
따뜻한 김장 나눔 실천해
고령 어르신 80가구에 김치 전달
2024-11-25 한진수 기자
[고양신문] 덕양구 삼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1일, 지역 내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김장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삼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고령의 독거 어르신 80가구를 직접 방문해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건강 상태를 살폈다. 이웃의 관심과 정성을 담아 준비한 김치는 홀로 겨울을 보내야 하는 어르신들에게 큰 위로가 됐다.
김장 나눔과 더불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도 병행됐다. 위기가구를 발굴하기 위해 복지 서비스 안내문과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지역 주민들이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독려했다.
송봉환 삼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홀몸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을 건강하게 보내시기를 바라며, 오늘 전달한 김치가 작은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최현석 삼송2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마음을 모아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삼송2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김장 나눔 사업은 삼송2동 지역사회가 서로를 배려하고 도우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전한 뜻깊은 나눔의 자리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