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노인종합복지관,
자원봉사자 표창·보수교육
2024-12-02 한진수 기자
[고양신문]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장기욱)은 지난 28일 대강당에서 ‘2024년 자원봉사자 유공자 표창 및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노인복지 증진과 발전을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와 후원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원봉사 활동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140여 명의 정기 자원봉사자가 참석해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행사 시작 전, 복지관 직원들이 직접 자원봉사자들에게 꽃을 달아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시간이 있었다. 이어 한 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우수 자원봉사자와 후원자 15명을 대상으로 유공자 표창식이 열렸다.
‘사회복지법인 연꽃마을 자원봉사자 통합관리 운영규정’에 따라 11명에게 위촉장과 감사패, 감사메달, 감사장이 수여됐으며, 고양특례시장상은 4명의 우수 자원봉사자와 후원자에게 전달됐다. 이와 함께 복지관의 2024년 자원봉사·후원사업 활동 보고가 이루어져 한 해 동안 펼쳐진 다양한 봉사와 나눔의 순간들을 공유하며 참석자들의 공감을 얻었다.
보수교육은 신안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한욱 교수가 ‘ESG경영과 사회공헌활동’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봉사의 가치를 새롭게 깨달을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하며 적극적인 호응을 보였다.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이 2025년에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다짐하며 마무리됐다. 이번 보수교육은 자원봉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나눔 활동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