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양노인종합복지관·고양도시관리공사,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복을 절이고, 사랑을 담고, 마음을 나눠요”

2024-12-09     권구영 기자
[사진제공 =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고양신문]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정훈)과 고양도시관리공사 노동조합이 지난 5일 동절기를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는 지역 내 저소득 노인 300세대에 김장김치 1500kg을 전달했는데, 고양도시관리공사 노동조합원 30여 명이 자원봉사로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 ‘같이가치’를 통한 온라인 후원과 복지관 회원, 지역주민, 고양도시관리공사 노동조합 등 다양한 계층에서 모금에 참여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더욱 풍성한 나눔이 가능했다. 특히, 고양도시관리공사 노동조합은 후원금 전달뿐만 아니라 가정방문을 통해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며 정서 교류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사진제공 =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강승필 고양도시관공사 사장은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참여하며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과 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은섭 고양도시관리공사 노동조합 위원장은 “작년 연탄 나눔에 이어 올해 김치 나눔으로 어르신들을 뵐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 건강하게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도시관리공사 노동조합은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지난 2012년부터 10여 년간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