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양노인종합복지관·고양도시관리공사,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복을 절이고, 사랑을 담고, 마음을 나눠요”
2024-12-09 권구영 기자
[고양신문]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정훈)과 고양도시관리공사 노동조합이 지난 5일 동절기를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는 지역 내 저소득 노인 300세대에 김장김치 1500kg을 전달했는데, 고양도시관리공사 노동조합원 30여 명이 자원봉사로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 ‘같이가치’를 통한 온라인 후원과 복지관 회원, 지역주민, 고양도시관리공사 노동조합 등 다양한 계층에서 모금에 참여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더욱 풍성한 나눔이 가능했다. 특히, 고양도시관리공사 노동조합은 후원금 전달뿐만 아니라 가정방문을 통해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며 정서 교류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강승필 고양도시관공사 사장은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참여하며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과 사랑을 실천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은섭 고양도시관리공사 노동조합 위원장은 “작년 연탄 나눔에 이어 올해 김치 나눔으로 어르신들을 뵐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 건강하게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도시관리공사 노동조합은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지난 2012년부터 10여 년간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