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이동복지관 운영

고양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와 협력으로 ‘이웃과 함께 메리 크리스마스’ 진행 행신1·2동 주민들과 따뜻한 연말 보내

2024-12-26     한진수 기자

[고양신문]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진우)은 지난 20일 행신1·2동 지역 주민들과의 교류를 위해 행신1동 샘터마을 3단지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이웃과 함께 메리 크리스마스’를 개최했다.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이 행신1동 샘터마을 3단지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고양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와 협력해 건강 관리 교육과 혈액 순환을 돕는 건강 체조를 진행하며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도왔다. 또한, 미니 트리 만들기와 내년도 새해 소망 나누기 활동으로 이웃 간 따뜻한 추억을 쌓는 시간을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이번 기회로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의 이동복지관을 알게 됐고, 크리스마스를 맞아 이웃들과 소소한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진우 관장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복지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주민들과 소통하는 복지관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거점 공간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이동복지관과 마을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의 복지 네트워크 강화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