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
입후보 설명회 개최

첫 동시선거 직선제로 3월 5일 투표

2025-01-16     한진수 기자

[고양신문]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 입후보 예정자를 위한 설명회가 지난 14일 고양시선거관리위원회 합동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3월 5일 시행되는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를 앞두고 일산서구 선거관리위원회 김정희 선거계장과 덕양구 선거관리위원회 임병준 지도계장이 예비 후보자들과 금고 관계자들에게 후보자등록 절차와 구비서류 작성 방법, 선거운동 방법, 제한 및 금지 규정 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선거법 위반 예방과 단속 방안에 대한 설명도 이뤄져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덕양구 선거관리위원회 지도계장이 예비 후보자들에게 동시선거에 관련한 설명을 하고 있다.

고양시일산서구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선거가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모든 후보자가 규정을 숙지하고 철저히 준수해 주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고양시 새마을금고인 고양누리새마을금고, 고양동부새마을금고, 일산새마을금고 이사장과 입후보 예정자, 관계자 등 다수가 참석해 큰 관심을 보였으며,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등록과 선거운동 관련 사항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고양시 새마을금고이사장 동시선거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일산서구선거관리위원회(031-904-1833)에 하면 된다.

후보 예정자가 설명회에 참석해 설명회를 들으며 자료집을 보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