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돌종합사회복지관
저소득층 어르신 세대 설맞이 지원
[고양신문]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심재경)은 설 명절을 맞이해 지역사회 단체들의 따뜻한 나눔과 관심으로 저소득층 어르신 380세대에 명절 특식과 생필품 설선물세트, 명절음식 꾸러미(잡채·사골곰탕·떡국떡·갈비만두·천혜향·한과 등)를 지원해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행사에는 고양우편집중국과 능곡역 코레일, 으뜸정형외과, 수도권철도차량정비단,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중부지사, 한국동서발전 일산발전본부, 한국지역난방공사 고양지사, 한국전력공사 고양지사, 한전 MCS, KT경기북부액세스유선운용센터 등 지역 내 10개 단체가 후원과 자원봉사 활동으로 동행했다.
명절 선물과 특식(소고기떡국, 숙주나물, 시금치나물, 과일, 김치 등)을 전달받으신 어르신은 “매년 복지관 직원과 봉사 및 후원자들 덕분에 외롭지 않은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는 것 같다. 항상 나를 생각해주는 이가 함께하고 있다는 선물 같은 마음을 느끼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심재경 관장은 “어려운 사회·경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지역 내 나눔에 적극적으로 동행하여 주신 후원단체와 자원봉사자 덕분에 저소득 어르신 380분에게 따뜻한 설명절을 지원할 수 있음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1인 가구가 증가하는 현대사회에서 혈연을 넘어선 다양한 관계들로 가족의 범위가 확장되고 있다. 지역사회 안에서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고 함께 성장하는 다양한 관계를 통해 우리 사회는 더욱 풍요롭고 따뜻한 공동체로 발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지역 안에서 함께 마음을 나눌 수 있음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