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
고양우수작가공모전 참가자 모집

공간·전시 8팀(명) 지원 예정, 3월 5일 마감 

2025-02-14     한진수 기자

[고양신문] 고양문화재단은 지역 미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2025 고양우수작가공모전 <고양아티스트 365+>’ 참가자를 모집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5일까지다.

올해 공모전은 ▲공간 지원(1팀/명) ▲전시 지원(청년 5명, 중진 2명) 등 총 8팀(명)을 선정해 창작 및 전시 지원, 작품 제작 지원금, 홍보 및 연구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양시립 아람미술관 외부 전경

‘고양아티스트 365+’는 2011년부터 추진된 고양시립 아람미술관의 대표적인 작가 지원 사업 ‘고양아티스트 365’를 계승·확대해 운영된다. 예술가들에게 안정적인 창작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모든 작가는 7월 개최되는 고양시립 아람미술관 기획전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올해 신설된 ‘공간 지원’ 분야는 선정 작가(팀)에게 미술관 내 창작 공간을 제공한다. ‘전시 지원’ 분야는 기존 릴레이 개인전 지원 방식에서 벗어나, ‘응원’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한 기획 공모전 형태로 새롭게 진행된다.

고양시립 아람미술관 내부 전경 

또한, 기존 참가자의 재지원이 가능해졌으며, 공간 지원 부문은 연령 제한을 없애 더 많은 예술가가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고양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지역 예술가들의 창작 환경을 개선하고 예술적 역량을 더욱 발전시킬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공모전 접수는 이메일(lmj5003@artgy.or.kr)을 통해 3월 5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문화재단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고양시립 아람미술관 인스타그램(@arammuseumofart)을 참고하거나 지원사업 담당자(031-960-9633)에게 문의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