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포농협, 전조합원 사업설명회 성료

1803명 조합원 대상 진행 조합 운영 방향과 계획 소통

2025-02-27     한진수 기자

[고양신문] 송포농협(조합장 심은보)은 지난 26일부터 3일간 일산서구 가좌지점에서 2025년도 전조합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심은보 조합장을 비롯해 임직원과 조합원들이 참석해 총 5회에 걸쳐 오전과 오후로 나눠 진행했으며, 500여 명이 참석해 귀를 기울이고 메모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심은보 송포농협 조합장이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업설명회에서는 조합원들에게 송포농협의 주요 사업과 운영 방향을 설명하고, 농협 전이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가 이루어졌다. 또한, 조합원들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상호 간의 이해를 도모하고, 사업 진행에 따른 민원 예방과 조합원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실질적인 의견 교환의 장이 마련됐다.

새빛안과병원이 눈 건강과 관련된 건강강좌를 진행했다.

설명회는 송포농협 사업 홍보 동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건강강좌, 금융상품 안내, 주요 사업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이후에는 조합원들의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며, 조합의 미래 방향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합원들을 위한 금융상품과 절세 방법 등의 설명도 있었다.

심은보 조합장은 “이번 사업설명회로 조합원님과 보다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조합원의 실익을 증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농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로컬푸드직매장 운영과 폐농자재 수거, 고령농업인을 위한 모판사업,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과 장학사업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지역 금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홍민호 상무가 사업 설명을 진행하고 있다.

송포농협은 앞으로도 조합원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조합원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으로 조합원을 위한 시대에 맞는 프로그램을 확장할 계획이다.

설명회 자료를 꼼꼼하게 살펴보는 조합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