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소상공인연합회, 엔비로지스틱스와 협약 체결
소상공인에게 더 나은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며 상생 발전 ‘맞손’
2025-02-28 권구영 기자
[고양신문] 법정 단체 고양특례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김용락)는 25일 주식회사 엔비로지스틱스(대표 김문수)와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양 기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고양특례시소상공인연합회 사무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고양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위한 지역사업 정보 연계 및 홍보 협력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매출 증대를 위한 물류 지원 ▲3PL(제3자 물류), 일반택배, 화물주선, 구인·구직 등 물류 전반적 지원 서비스 연계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고양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물류비 절감과 물류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체결된 이번 협약으로 소상공인들이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의 효력은 기관 대표 간 합의한 날로부터 발생하고, 특별한 이의가 없는 한 매년 자동 연장된다.
김용락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더 나은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문수 대표 역시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물류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협업을 통해 물류 환경을 더욱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고양특례시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들이 더 원활하게 물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앞으로도 양 기관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