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제4기 수강생 모집
역사·문화 겸한 최고 인문학 강좌 신병주·김민식·김유열 등 강사로 국내·외 연수, 문화공연·관람 혜택
2025-03-12 이병우 기자
[고양신문] 고양문화원은 오는 3월 25일까지 고양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제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고양문화원은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우수한 리더양성을 목적으로 CEO, 의사, 변호사, 공직자, 일반시민 등을 대상으로 역사와 전통문화, 그리고 미래를 선도하는 고양문화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오는 3월 27일 개강하는 고양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4기는 KBS 역사저널 <그날>의 신병주 교수, 전 MBC 드라마 PD 김민식 교수, EBS 김유열 사장, KBS <쌤과 함께>에 출연한 아주대 김흥규 교수 등 역사와 문화를 다루는 국내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됐다. 최고위과정은 역사 문화 예술 강좌와 현장학습, 국내연수, 세미나, 해외탐방 등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6개월 동안 진행한다.
특히 서삼릉, 서오릉, 최영장군묘, 북한산성 등 고양의 문화재 탐방과 서울 이태원의 리움 미술관 방문, 뮤지컬 관람 등 현장학습은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도 지난해 11월 강원도 속초와 고성으로 떠난 1박2일 국내연수와 금년 2월 베트남 다낭으로 다녀온 졸업여행은 만학도 교육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단합을 이루어 3기 수강생들로부터 국내 최고의 아카데미라는 찬사를 받았다.
고양문화아카데미 최고위과정 제4기 접수는 오는 3월 말까지이며 모집인원은 40명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963-0600, 고양문화원 아카데미 교육운영실)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