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대 '고양스마트팜 창업준비농장' 입교식

고양고 3학년 대상 12월까지 교육

2025-03-19     박영선 기자
이상열 단장과 교직원, 이경호 고양고 교장과 학생들, 이준희 고양시 평생교육과 교육발전특구 팀장과 관계자들이 단체사진을 찍었다.

[고양신문] 농협대학교(총장 손병환, 산학협력단장 이상열) '고양스마트팜 창업준비농장' 입교식이 지난 13일 열렸다.
농협대학교 중강당에서 열린 입교식에는 창업준비농장을 총괄하는 이상열 단장, 이정훈 팀장이 참석했고, 이준희 고양시 평생교육과 교육발전특구팀장,  고양고등학교 이경호 교장과 교사, 3학년 학생 30여 명이 참석했다.

고양 스마트팜 창업준비농장은 고양시 평생교육과 시범지원사업으로 고양시 교육발전특구 주최, 농협대 주관으로 특성화고의 진로체험기회를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됐다. 이날 입교식을 시작으로 스마트팜 기초 및 재배시설 견학, 작물재배실습, 스마트팜 양액배드 설치, 청년농업인 스마트팜 선도농가 현장견학, 스마트팜 치유농업활용방법 등의 교육을 12월 11일까지 매주 목요일 진행된다. 

손병환 총장의 인사말을 대신한 이상열 단장은 "단순한 이론 교육을 넘어 실제 현장에서 체험하고 배우는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에서 스마트 기술과 창의적인 교육이 많은 도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경호 교장은 "고양고 학생들이 농협대 시설과 교육프로그램을 함께 활용할 수 있는 것에 감사드린다"고 답했다.

고양고 3학년 학생들이 진지하게 교육에 참여했다.
(왼쪽부터) 이상열 단장, 박태준 반장 학생, 이경호 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