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고양형 민간투자연계
기술창업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고양산업진흥원, 4월 8일까지 온라인 접수

2025-03-26     한진수 기자

[고양신문] 고양산업진흥원(원장 한동균)은 ‘2025년 고양형 민간투자연계 기술창업 지원사업(이하 고양형 TIPS)’에 참여할 기업을 4월 8일까지 모집한다. 

고양형 TIPS는 민간이 선 투자한 유망 기업에 R&D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4년에는 6개 기업을 지원해 총 46억원의 후속 투자 유치, 지식재산권 32건 취득, 기술제휴와 마케팅 업무협약(MOU) 7건 체결 등의 성과를 거뒀다.

올해는 민간투자사로부터 1억원 이상을 유치한 첨단 기술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심사를 통해 최대 1억원의 기술 개발과 사업화 자금이 지원된다. 또한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한 컨설팅, 투자자 미팅 등의 기회도 제공된다.

모집 대상은 7년 미만의 법인 기업 중 ▲고양시에 소재하거나 고양시로 이전이 가능한 기업으로 ▲최근 2년 내 1억원 이상의 민간투자를 유치했거나, 이번 사업 선정 3개월 내 투자를 유치한 기업이다. 특히 고양시에 본사를 두거나 본사 이전을 확약한 기업과 2024년 고양형 TIPS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기업에는 가점이 부여된다.

모집 기간은 4월 8일 오후 2시까지이며, 4개 기업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고양산업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고양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성장 가능성이 큰 기술 관련 기업이 민간 자본과 고양시의 R&D 자금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