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향교 정대채 신임 전교 취임

강홍강 전교 이임

2025-04-11     이옥석 기자
고양향교 전교와 성균관유도회 고양시지부회장 이취임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고양신문] 고양향교 전교와 성균관유도회 고양시지부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10일 고양문화원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임하는 강홍강 전교와 이현규 유도회장, 취임하는 정대채 전교와 이종원 유도회장을 축하하기 위해 이세준 원임 전교, 김미수 고양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고부미 시의원, 파주와 교하 향교 전교와 사무국장, 김보연 산림조합장, 이창림 원당농협장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했다. 
신월숙 경기소리 명창의 식전 공연, 정영애 교화수석의 윤리선언, 강홍강 전교와 이현규 유도회장에 대한 감사패 전달, 인사말과 축사 등이 이어지며 이취임식은 성황리에 개최됐다.

윤리선언문을 낭독하는 모습

김미수 문화복지위원장은 “고양향교와 오랫동안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며 “전통문화와 예의범절을 지키며 널리 알리는 활동을 이어가는 고양향교 유림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원 유도회장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유도회장직을 맡게 된 만큼 최선을 다해 노력해 고양시 유림들이 단합되고 우리의 전통 수호와 유림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대채 신임 전교는 “강홍강 전교님께서 고양향교 발전을 위한 발판을 잘 다져주셨다”며 “그 토대 위에서 고양유림들과 함께 고양향교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