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 타고 웃음꽃 활짝”
고봉동 경로잔치 성황

어르신, 주민 등 600여 명 참석 풍성한 음식, 다양한 공연 펼쳐 

2025-04-29     한진수 기자

[고양신문] 일산동구 고봉동은 지난 26일 지영체육공원 게이트볼장에서 지역 어르신과 주민 등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고봉동 경로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로잔치는 고봉동 새마을부녀회·새마을지도자협의회가 주관하고 고봉동 직능단체 후원으로 진행됐다. 

고봉동 경로잔치가 열리고 있다.

이날 이동환 고양시장과 이기헌 국회의원, 조현숙·고덕희 시의원, 우상훈 벽제농협 조합장, 유완식 고양축협 조합장, 김보연 고양시산림 조합장, 김종구 일산동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주민자치회와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체육회, 적십자고봉봉사회, 바르게살기협의회 등 6개 단체 회원 100여 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고봉동 직능단체 회원들의 단합된 모습을 보였다.

이동환 고양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봄기운이 완연한 날씨 속에서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음식과 다과를 대접했으며,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어르신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인사말에서 “오늘의 평화롭고 따뜻한 일상은 지역사회를 위한 어르신들의 헌신과 희생 덕분이다. 그 은혜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따뜻한 노인복지를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강다현 새마을부녀회장은 “지금의 우리가 존재할 수 있도록 늘 마을의 터를 닦아오신 어르신들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담아 정성껏 준비한 행사”라며 감사함을 표시하고 큰절을 올렸다. 

고봉동 경로잔치에서 축하공연이 펼쳐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