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 구인·구직 만남의 날 열어

19개기업 참여, 여성 제대군인 채용도 적극 추진

2025-04-30     한진수 기자

[고양신문] 국가보훈부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길은영)는 지난 29일 센터 교육장에서 ‘제대군인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역 후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제대군인의 원할한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쿠팡풀필먼트서비스(유), ㈜태룡에스디, KD운송그룹 소속 7개 운송사, ㈜네추럴웨이를 비롯한 19개 기업이 직접과 간접의 형태로 참여했다. 

국가보훈부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가 교육장에서 ‘제대군인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참여기업 채용설명회에 이어, 입사지원을 희망하는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기업 인사담당자와의 현장 면접을 진행해 구직자와 기업 간 실질적인 채용 연계를 이끌어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참여한 기업체 중 고양시에 위치한 ㈜태룡에스디가 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여성 제대군인을 적극 채용할 계획이어서 여성제대군인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이는 남성 중심으로 인식되어 온 제대군인 채용 시장에서 여성 제대군인을 향한 관심과 기회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관계자는 “제대군인의 경력과 역량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채용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제대군인이 안정적인 취업과 정착의 기회를 얻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