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노인종합복지관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진행

하늘마을 1·3·4단지 LH주거행복지원센터와 협력

2025-06-24     한진수 기자

[고양신문]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장기욱)은 지난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하늘마을 1·3·4단지 LH주거행복지원센터와 협력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통합돌봄사업 안내와 이웃돌봄공동체의 중요성 활성화를 위한 『하늘마을에서 톡!톡! 두드림(Talk! Talk! Do Dream)』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진행했다.

 일산노인종합복지관이 톡!톡! 두드림(Talk! Talk! Do Dream)』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일산노인종합복지관 내 복지 정보 제공과 복지상담, 사례관리 아웃리치, 후원 캠페인 등으로 구성됐으며, 총 115명의 주민이 참여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함께했다. 특히, 일산노인종합복지관과 하늘마을 1·3·4단지 LH주거행복지원센터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서비스 연계와 상담, 후원 모집 활동으로 실질적이고 지속가능한 지원 기반을 마련했다.

LH주거행복지원센터 관계자는 “하늘마을 주민들과 함께 지역복지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지역 중심의 연계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장기욱 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은 “하늘마을에서 톡!톡! 두드림(Talk! Talk! Do Dream)은 일회성 행사가 아닌, 주민이 주체가 되어 함께 지역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소중한 과정이었다. 복지관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상담과 서비스 홍보 외에도 복지사업 전반으로 영역을 확대해 다양한 복지정보를 안내하는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반기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운영하겠다”라는 계획을 전했다.

이번 사업은 하늘마을 1·3·4단지 LH주거행복지원센터와의 긴밀한 협조 아래 추진됐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복지 실천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돌봄 공동체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