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고양시지부
국민독서경진대회 작품 공모

오는 8월 29일까지 접수 독후감·편지글 부문 응모 가능

2025-07-10     한진수 기자

[고양신문] 새마을문고고양시지부(회장 김영숙)가 주관하는 ‘제45회 국민독서경진대회’ 고양시 예선 참가작을 모집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29일까지다.
이번 대회는 ‘지식과 문화의 나눔, 기본이 바로 서는 독서문화운동’을 슬로건으로, 시민 누구나 독서와 글쓰기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인류의 생존과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한다.

공모 분야는 독후감과 편지글 두 가지로, 각 부문 자유 주제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환경을 주제로 한 인류 생존과 지속 성장 관련 작품도 권장하고 있다.

참가 자격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 일반 시민, 기관·단체 소속자와 재직자까지 고양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자는 정해진 양식에 따라 원고 표지와 함께 작품을 작성해 이메일(gysmu1984@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양식은 고양시새마을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마을문고고양시지부 관계자는 “책을 읽고 글로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건강한 독서문화가 고양시 전역에 퍼지길 바란다. 우리 고양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문의는 국민독서경진대회 담당자(031-906-5311~2)에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