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로 여름방학 더 신나게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방학프로그램 진행

2025-08-14     한진수 기자

[고양신문]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진우)은 행신동 아동들의 방학기간 여가활동 기회 확대를 위해, 부천 웅진플레이도시 외부 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기간 가정 내 돌봄 공백과 놀이여가 기회 부족으로 인한 아동들의 생활만족도를 향상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방학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 대상은 지역 내 초등학생 아동으로 총 40여 명이 함께했다.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이 아동들의 방학기간 여가활동 기회 확대를 위해, 웅진플레이도시를 다녀왔다.

8월 8일에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물놀이 안전교육과 사전 준비물 안내, 그리고 당일 원활한 활동 진행을 위한 조별 관계형성 활동이 이루어졌다. 이어 8월 12일에는 부천 웅진플레이도시에서 본격적인 여름맞이 물놀이가 진행됐다. 아이들은 워터파크 내 다양한 놀이 시설을 즐기며 또래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시간을 보냈다. 

한 참여 아동은 “친구들이랑 같이 와서 너무 즐거웠고, 조별로 물장난을 치면서 놀았던 게 가장 재밌었다”라고 소감을 전했으며, 보호자들 또한 “아이들이 안전하게 즐기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의 한 관계자는 “이번 방학특별 프로그램으로 한 물놀이를 넘어 아동들의 정서적 안정과 놀이여가 제공에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앞으로도 아동들이 다양한 경험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