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향기 속 예술여행 ‘K-UBE Art Show’

9월 26~28일, 고양국제꽃박람회장 고양 기업 100여명 작가 전시 지원 고양가을꽃축제 기간 중 열려 ‘풍성’

2025-09-03     김현정 인턴기자

[고양신문] 선선한 가을, 꽃과 예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K-UBE Art Show’가 오는 26~28일 고양국제꽃박람회장 2전시홀에서 열린다. 같은 기간 3전시홀에서는 고양가을꽃축제가 진행된다.

‘K-UBE Art Show’는 ‘기업과 예술의 만남’을 이끄는 행사다. 작가들의 전시 참여 비용을 고양시 기업인들이 후원한다. 김재덕 이음컨텐츠 대표는 “작가들에겐 창작활동과 경제활동을 병행해야 하는 고충이 있는 게 현실”이라며 “기업이 기부를 통해 작가들의 이러한 부담을 덜어주고 순수예술에 대한 기업의 관심도 키울 수 있는 전시”라고 설명했다.

올해 처음 열리는 ‘K-UBE Art Show’는 비영리단체 이음컨텐츠가 주관하며, 본스페이스를 비롯한 고양시의 여러 기업이 후원한다. 

전시에는 지석철, 박순범, 이석보 등 전국 100여 명의 작가들이 참여한다. 지석철 작가는 초현실주의적 표현으로, 박순범 작가는 돌 이미지의 기법을 활용한 실험적 작품으로, 이석보 작가는 들꽃화로 대중에게 알려져 있다. 작품은 서양화, 조화, 한국화, 민화, 수채화, 조각, 공예품 등 다채롭게 구성된다.

이번 아트쇼는 아트페어(Art Fair) 형식으로, 무료로 관람하며 작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문의 010-4052-3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