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산1동 마을축제
‘으랏차차 중산1동!’ 개최

체험부스, 플리마켓, 노래자랑, 공연까지 즐거움 한가득 

2025-10-02     한진수 기자

[고양신문] 일산동구 중산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7일 중산1동 마을축제 ‘으랏차차 중산1동!’을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오전 11시 중산체육공원에서 시작된 이번 축제는 ‘중산공원 작은음악회’팀의 사전공연으로 시작했다. 

중산1동 마을축제 ‘으랏차차 중산1동!’에서 공연이 열리고 있다.

또한, 풍선아트와 키링만들기, 캐리커처, 테라리움 등 체험부스를 마련해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 먹거리장터,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수강생의 작품 전시, 플리마켓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후 1시 개회식에는 박노선 일산동구청장과 이기헌 국회의원 등 내빈들이 참석해 중산1동 마을축제 개최를 축하했다. 이후 본공연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치어리딩과 태권도 격파 시범, 주민들의 노래자랑, 색소폰 연주 공연 등이 이어졌고, 초대가수 다현과 클락밴드의 공연으로 축제가 마무리됐다. 

유광석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축제가 주민 화합의 장이 돼 기쁘다. 축제를 위해 힘써 준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과 중산1동 직능단체 회원 여러분, 자원봉사자들께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중산1동장은 “많은 주민이 한마음으로 참여해 준 덕분에 축제가 성공적으로 열릴 수 있었다. 특히 축제를 주최하고 준비해 준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