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장애인체육회, 지역 어르신 후원 물품 전달
원당사회복지관에서 독거 노인 등을 위한 따뜻한 이불 나눔 실천
2025-10-10 권구영 기자
[고양신문]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응화)가 고양시장애인체육회(회장 이동환)와 함께 지난 1일 원당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은선)에서 후원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은 ㈜오케이올에서 고양시장애인체육회와 수아트민턴(대표 이수아)에 후원한 3백만 원을 바탕으로 마련된 행사로, 보온력이 우수한 알레르망 이불 43채를 삼송동종합복지회관(21채)과 원당종합사회복지관(22채)에 각각 배분해 덕양구 관내 어르신들에게 맞춤형으로 전달하게 됐다.
한편, ‘수아트민턴 퍼네이션’은 2013년부터 시작해 올해 제8회를 맞이한 전국 배드민턴 어울림 대회로, 각 지역 동호인 수백 명이 참여해 장애인 단체와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자선·기부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서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 김응화 회장은 “이번 후원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전달된 물품이 어르신들의 겨울나기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원당종합사회복지관 이은선 관장은 “소외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나눔이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기관 간 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시장애인체육회 장영동 사무국장은 “장애인체육회가 이동환 회장님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관내 기관들과의 다양한 업무제휴 및 활동을 통해 상생과 연대의 실천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