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AI 크리에이터 6기 모집

고용노동부-Intel-고양상공회의소 협력

2025-11-12     이로운 기자
인텔 AI 응용앱 크리에이터 6기 모집 포스터.

전액 무료 실무 과정
취업 포트폴리오 완성 기회

[고양신문]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동력인 인공지능(AI) 분야의 실무 역량을 집중적으로 키울 수 있는 특별한 교육 과정이 문을 연다. 고용노동부와 글로벌 기술 기업 인텔(Intel), 그리고 고양상공회의소가 손잡고 '인텔 인공지능 응용앱 크리에이터 6기 클래스메이트'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직접 서비스나 애플리케이션(앱)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취업·창업에 실질적으로 활용 가능한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도록 돕는 실무 중심의 과정이다. 모든 교육 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특히 인텔 실무자가 진행하는 프로젝트 참여와 1:1 맞춤형 멘토링 기회 제공이 큰 특징이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글로벌 AI 경진대회 참가 기회까지 주어졌다.

교육 기간은 오는 12월 29일부터 내년 6월 25일까지(평일 09:00~18:00)이며, 교육 장소는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역 인근의 DX캠퍼스이다. 지원 대상은 전공이나 나이에 관계없이 취업 또는 창업을 준비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청년층을 우대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인공지능 기술 및 자율학습을 위한 다양한 파이썬 활용 △Intel MCP 기반 AI 응용개발 프로젝트 △LLM/Generative AI 기반 앱 개발 △ChatGPT 등 다양한 AI API 활용 실습 등이다. 단순 이론을 넘어, 현업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수준의 전문 지식과 실습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 희망자는 2025년 12월 15일까지 DX캠퍼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지원할 수 있고 더욱 자세한 내용은 포스터 상의 QR 코드를 스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