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스메디, 무알코올 프로폴리스 함유 ‘쿨센스 농축 가글’ 리뉴얼 출시

고농축·무알코올·항균 기능으로 일상·진료 현장 프리미엄 구강 캐어 가능

2025-11-24     권구영 기자
[이미지제공 = 닥스메디]

[고양신문]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생활의학 전문기업 닥스메디가 기존 인기 제품이던 ‘2X 농축가글’의 기능을 강화하고 디자인도 새롭게 한 ‘쿨센스 농축가글’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닥스메디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잇몸치약, 시린이치약, 어린이치약, 유산균 무불소 치약 등 치약 라인업과 무알코올 가글 등에 이어 닥트러스트 라인업을 더욱 보강했고, 기존 구강 유산균과 구강 마이크로바이옴 검사와 함께 구강 토털 케어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 론칭한 ‘쿨센스 농축가글’은 기존 제품과 마찬가지로 일상과 진료 환경 모두에서 활용 가능한 프리미엄 구강청결제를 목표로 치주질환 원인균(P.gingivalis)과 충치 원인균(S.mutans) 항균효과 실험을 통해 희석해서 사용하더라도 항균효과가 감소하지 않음을 증명했다.

한편 쿨센스 농축가글은 기존 제품의 장점이던 무알코올, 자연유래 성분을 유지해 보통 가글에서 느껴지는 자극·쓴맛·텁텁함을 최소화하면서도 사용 직후의 청량감과 지속적인 개운함을 극대화했으며,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용량을 50mL로 늘렸다. 기존과 같이 함유된 프로폴리스와 커큐민은 구강 내 항균 작용을 돕는다. 

또한, 유산균발효액을 추가로 함유해 구강 내 유해균을 억제해 입냄새 원인균 제거를 돕고 세균막을 형성해줘 더욱 효과적으로 구강을 관리 할 수 있다. 그리고 임플란트의 티타늄을 손상하는 불소를 배제해 임플란트 주위염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닥스메디 관계자는 “이번 쿨센스 농축가글은 기존 2X 농축가글에서 소비자들이 만족했던 기능은 강화하고 불편하게 느끼던 부분은 줄여 더욱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리뉴얼했다”며 “고농축·무알코올·항균 기능을 통해 일상과 진료 현장에서 모두 신뢰할 수 있는 프리미엄 구강케어 제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편의성으로 돌아온 닥스메디 ‘쿨센스 농축가글’은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치과·전문 유통 채널로 공급도 확대될 전망이다.

닥스메디는 기업부설연구소의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자연 유래 성분들로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다. 치약과 가글, 구강유산균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올리브영 입점, 홈쇼핑 론칭 등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유통 채널 확대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