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참치전문점 '설참치'의 정두식 대표
참치전문점 '설참치'의 정두식 대표

[고양신문] 2006년 3월에 문을 연 ‘설참치’는 현재 3관까지 운영 중이다. 일산 백석동 지하철 3호선 백석역 5, 6번 출구 뒤쪽에 가면 설참치가 나란히 자리하고 있다. 그 앞을 지나다보면 '얼마나 맛있는 집이면…' 이란 궁금증에 들어가 맛보고픈 생각이 들게 한다.

어느 음식이나 마찬가지지만, 특히 회는 식재료의 신선도가 생명. 정두식 대표는 설참치가 지난 15년 동안 손님들로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고, 규모를 키울 수 있었던 데 대해 “일산에서 제일가는 참치 명가로 손꼽히는 데 부끄럼이 없도록 최상의 참치만을 고집한 것”을 비결로 꼽았다. 지난해엔 코로나19 사태로 적잖은 타격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직원 고용을 유지하는 등 나름 고통분담에도 노력을 했다.

설참치 메뉴는 참치회 코스 스페셜과 생참치, 조리장 특선 등이 있다. 각종 부위별 참치회뿐 아니라 굴, 찐소라, 은행마늘볶음, 참나물, 장국, 참치내장젓갈 등 곁들이 반찬도 신선하고 맛깔스럽다. 참치특정식, 참치정식, 초밥, 알탕, 대구탕, 참치회덮밥 등 점심특선 메뉴도 다양하다. 점심 탕이나 단품 밥 종류는 7000~9000원이다.

“설참치를 찾아오시는 한분 한분 모두가 고맙고 소중하다”는 정두식 대표는 “지금과 같은 평판으로 앞으로도 10년, 20년 고양시와 함께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대표 정두식
주소 고양시 일산동구 강송로 73번길 53-8
문의 031-902-2344

왼쪽부터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안주연 사무국장, 공선애 부회장, 설참치 정두식 대표,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오준환 회장, 설미영 감사
왼쪽부터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안주연 사무국장, 공선애 부회장, 설참치 정두식 대표, 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오준환 회장, 설미영 감사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