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일산강릉집 이은정 대표
일산강릉집 이은정 대표

[고양신문] 강릉집은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한국식 횟집이다. 일산에 문을 연 지 어느덧 20여 년. 여럿이 푸짐하고 맛있게 한끼 먹을 수 있는 일산 대표 맛집으로 이름이 났다. 한식과 회를 두루 맛보는 ‘한식횟집’이라는 컨셉트도 독특하다.

이곳 대표메뉴인 우럭회무침은 예부터 강릉 해안가에서 즐겼으나 요즘엔 쉽게 먹을 수 없는 음식이다. 싱싱한 우럭과 채소를 20여 가지 천연재료가 어우러진 소스에 버무려 내오는 우럭회무침은 보기만 해도 푸짐하다. 우럭회무침을 가운데 두고 접시 가장자리에 깻잎이 부채처럼 펼쳐져 나온다. 깻잎에 우럭회무침을 올려 먹으면 매콤 달콤 쌉싸름한 맛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다.

광어·우럭회 외에 수족관에서 꺼내 주문 즉시 바로 조리하는 해물찜, 해신탕도 인기다. 광어·황태 등을 푹 우려낸 육수에 들깨가루를 듬뿍 넣은 들깨미역국은 단품메뉴로도 많이 찾는다.

“전국 최고의 한식횟집이라는 자부심으로 음식과 분위기를 업그레이드시키고 있다”는 이은정 대표는 “싱싱한 회와 해산물, 신선한 채소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웰빙음식을 앞으로도 계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 이은정
주소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864 메트로골드 2층
문의 031-932-3731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