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유니버스'와 '유스21 컨퍼런스' 신규 2개 행사

[고양신문] 한국관광공사 지역특화컨벤션 공모사업에서 고양컨벤션뷰로(이하 고양CVB)가 추천한 2개의 행사가 모두 선정됐다. 선정 사업은 '로보유니버스'와 '유스21 컨퍼런스' 로 각각 상·하반기에 진행된다. 선정된 2개의 행사는 신규 행사로 각각 2000만원의 정부지원금을 받게 된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전국 CVB의 총 23개의 신청 행사 중 18개 행사가 선정됐다.  

이상열 고양CVB 단장은<사진>  “올해 행사가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내년에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해 3월 고양 마이스산업 발전을 위해 발족된 컨벤션 뷰로(CVB)는 마이스 관련 사업으로 고양을 찾은 외국인에게 고양의 관광, 맛집, 숙박, 쇼핑, 축제 등 지역의 다양한 즐길거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컨벤션뷰로는 지역에서 각종 국제행사와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고 관광안내, 컨벤션센터 등 관련 시설을 관리·운영하는 관광·마이스 전문 조직이다.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경기, 강원, 경남, 경북(경주), 제주 등 광역급 지자체에서 컨벤션뷰로를 운영하고 있다.   

고양CVB는 중소지자체의 첫 뷰로 설립 사례다. 이후 고양시의 도시마케팅 업무는 이전 전담조직이었던 경기컨벤션뷰로에서 고양CVB로 옮겨졌다. 지난해 8월 고양 킨텍스 일대가 관광특구로 지정되면서 지역 내 컨벤션뷰로 설치가 본격적으로 논의돼 지난해 고양CVB가 설립됐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