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공간> 자동차를 보고·듣고·느끼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EBS와 함께 개발한 어린이 가이드 투어 별도 운영
유료 상설전시 프로그램은 고양시민 특별할인 
부담없는 가격대 호텔 셰프의 레스토랑 ‘키친’ 인기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외부 전경 [사진제공 =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오스트리아의 세계적인 건축사무소 DMAA가 디자인한 지상 9층, 지하 5층 규모의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4월에 오픈한 국내 최대의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로 자동차의 탄생 과정과 기능들을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다.

전시관 내 각층은 ▲지상0층~4층(전시, 식음료 및 문화공간) ▲지하4층(주차장) ▲L층~지하3층(서비스센터)이고 지상 5층 이상은 업무용이다. 풍부한 풍미의 호텔 음식을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키친’과 세련된 분위기의 ‘카페’, 모형자동차 한정품 등 기념품을 살 수 있는 브랜드 샵을 이용할 수 있어 온가족 방문객이 즐겨찾는 나들이 장소로 인기다.

미국의 디자이너 톰 브라운이 디자인 한 유니크한 유니폼을 입은 구루의 세련된 에스코트로 관람하는 동안 갤러리를 산책하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L층 테마전시 무료전시 Showcase

 

오감만족형 자동차 전시, 키네틱폴 공연과 4D 라이딩
전시는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유료 상설전시와 무료 테마전시로 운영한다.

상설전시가 시작되는 1층에서는 철광석이 쇳물이 되는 과정을 시작으로 자동차 형체만들기와 차체연결, 채색, 부품조립 과정의 모든 공정을 체험할 수 있다.

0층에서는 실제로 부풀어 오른 에어백을 만져 볼 수 있고 강한 충돌에 의한 자동차 파손을 직접 확인하는 등 에어백·안전·바람·소리·엔진·디자인의 주제로 전시돼 있다. 공기저항을 빛으로 영상화하는 Wind, 소리에 맞춘 빛의 움직임을 벽면 LED모션으로 연출하는 Sound, 자동차의 심장을 표현한 엔진의 진동을 느끼는Powertrain 등 첨단기술로 구현한 전시는 역동적이다.

 

3층 4D 라이딩

 

3층Design에서는 ‘키네틱 폴’이라고 불리는 1,411개의 알루미늄 기둥들이 영상과 사운드에 맞추어 다양한 형상으로 변신하고, 월드랠리챔피언십(WRC)을 짜릿하게 실감할 수 있는 4D라이딩은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L층의 무료 테마 전시장은 거대하고 화려한 빛의 커넥트월을 배경으로 자동차를 전시한 ‘쇼케이스’가 마련되어 있다. 현대자동차가 생산하는 상용차를 포함해 신형 차종을 직접 타 보거나 만져볼 수 있다.

 

3층 Design

 

차별화된 신차 시승 프로그램, 드라이브 아웃
현대자동차의 차종을 테마 별로 나눠 관람객이 원하는 차량을 시승해볼 수 있는 테마시승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만의 고유 프로그램이다. 신차를 비롯해, 아이오닉전기차, 캠핑카, 리무진 차량을 시승해볼 수 있다.

사전예약제로 시승할 자동차 키를 보관하는 키 케이스는 예약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별도의 테마시승 라운지도 있어 느긋하게 시승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방문 고객별 맞춤형 가이드 투어 프로그램
전시 입장료는 성인과 청소년이 각각 1만원과 7천원으로 고양시민은 8천원과 6천원의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어린이와 경로는 5천원이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이 EBS와 함께 개발한 어린이 가이드 투어는 8세부터 10세까지의 초등 저학년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입장권 1매, 기념품, 커피쿠폰으로 구성했다.

한국어와 영어 프로그램으로 평일과 주말에 운영되고 있으니, 방과 후 어린이들에게 참여해볼 것을 추천한다.

해비치호텔&리조트 셰프의 ‘키친’과 미니멀 디자인의 ‘카페’
부담없는 가격으로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키친(KITCHEN)’ 및 ‘카페(CAFE)’의 식음 공간은 여가를 즐기며 자동차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전시를 관람하지 않더라도 독립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4층 해비치호텔&셰프의 '키친' 레스토랑

 

‘키친’에서는 해비치호텔&리조트 셰프들의 요리를 1만원에서 2만원 대의 다양한 메뉴들로 준비해 한식은 물론 양식과 중식, 아시안 음식, 디저트로 구성했다. 중앙 홀에 오픈된 주방의 화덕에서 구워내는 수제 피자는 이곳의 인기 메뉴다.

L층의 ‘카페’는 자동차의 생산벨트를 형상화한 오픈된 카운터에 향긋한 커피와 착즙주스, 쿠키, 케익을 주문할 수 있다. 3층의 카페M에서는 잠시 쉬면서 커피와 신선한
주스를 마실 수 있다.

직영 정비 서비스센터와 기념품 샵 등 다양한 편의시설
L층과 지하 3층에 위치한 서비스센터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차량 정비 서비스를 사전 예약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고객을 위한 현대 라운지와 제네시스 라운지가 있어 정비시간 동안 아늑하게 휴식할 수 있다.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의 디자인 제품을 만날 수 있는 2층 브랜드샵에서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컬렉션과 현대자동차의 대표적인 클래식카인 포니, 갤로퍼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 제품, 다이캐스트 기법으로 제작한 미니카 등을 시중보다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비콘 서비스 & 사전예약 필수
비콘(Beacon)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 앱 서비스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설치된 비콘서비스는 휴대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하면 모바일 가이드도 이용할 수 있어 더욱 유익하다. 

예약은 사전과 현장, 단체접수로 운영한다. 사전접수는 홈페이지(motorstudio.hyundai.com/goyang)나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에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을 검색 후 설치한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원활한 관람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사전예약을 권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