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보양삼계탕 엄복희 대표
보양삼계탕 엄복희 대표

[고양신문] 굳이 삼복 날이 아니어도 몸이 허하다 싶을 때 먼저 떠오르는 삼계탕. 몸에 좋다는 음식이 넘쳐나는 요즘이지만 얇은 주머니 사정에도 부담없는 보양식으로 이만한 게 없다.

대화동 사거리에 자리한 ‘보양삼계탕’은 취향 따라 다양한 삼계탕을 맛볼 수 있는 고양시 대표적인 삼계탕 전문점이다. 기본메뉴인 보양삼계탕 외에 강황삼계탕, 흑임자삼계탕, 전복삼계탕, 옻삼계탕 등 차림표가 다채롭다. 맛과 효능을 따져 취향껏 고르면 된다. 이곳 삼계탕은 마니커 영계를 쓴다. 뚝배기 안에 쏙 담길 정도의 크기여서 마지막 한점까지 식감이 쫄깃하다.

인삼, 대추, 마늘 향이 적당히 어우러진 뽀얀 국물은 보기와 달리 걸쭉하지 않고 개운하다. 닭 속을 채운 쫀득한 찹쌀을 국물에 풀어가며 한그릇 먹고나면 제대로 건강을 챙긴 듯 뿌듯해진다.

인삼, 대추, 마늘 향이 어우러진 보양삼계탕
인삼, 대추, 마늘 향이 어우러진 보양삼계탕

삼계탕이 당기지 않는다면 보양삼계죽, 궁중전복죽, 보양찜닭, 닭매운탕으로 눈을 돌리면 된다. 토종닭이 전복, 문어 등 신선한 해물과 어우러진 보양해계탕은 별식으로 추천할 만하다.

매장 한켠엔 감잎차, 당귀차, 황귀차 등의 한방차 코너가 있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연근과 양파로 담근 장아찌, 무 장아찌, 배추 겉절이는 맛이 깔끔해 진한 삼계탕 맛과 잘 어울린다.


대표 엄복희
주소 고양시 일산서구 주화로 180
문의 031-922-9911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를 배경으로 보양삼계탕 엄복희 대표 모녀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를 배경으로 보양삼계탕 엄복희 대표 모녀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