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포석정 박광배 전옥자 대표
포석정 박광배 전옥자 대표

[고양신문] 고양시엔 지금도 고기잡이 어부가 있다. 한강하구에서 행주어촌계 어부들이 철마다 참게, 웅어, 장어 등을 잡는다. 한땐 꽤 많은 양을 잡기도 했다. 어부가 낚은 이 민물생선을 맛보러 예부터 미식가와 나들이객의 발길이 행주산성 인근에 줄을 이었고, 자연스럽게 먹거리촌도 형성됐다.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나들이 맛집촌이다.

통일신라 시대 연회장인 ‘포석정’에서 이름을 딴 행주산성의 포석정도 이곳 토박이 음식점이다. 1990년 이전부터 민물생선요리를 손님들에게 내오다가 1994년 음식점으로 정식 개업했다. 한강에서 갓 잡아 끓여먹던 참게, 메기 매운탕의 옛맛을 재연하고 송어회, 민물장어구이, 토종닭과 오리 요리 등을 푸짐하게 낸다. 가든형 음식점이어서 계절변화를 눈으로 감상하는 여유도 부려볼 수 있다.

박광배 대표는 “참게, 메기매운탕 등 도심에선 흔치 않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라며 “포석정을 다녀온 게 자랑거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정성껏 음식을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대표 박광배·전옥자
주소 고양시 덕양구 행주산성로 144번길 77-11
문의 031-974-7458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