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남원본가추어탕 진길자 대표
남원본가추어탕 진길자 대표

[고양신문] 지역을 불문하고 농경지가 있는 곳이라면 쉽게 찾을 수 있던 미꾸라지. 가을걷이가 끝난 논에서 미꾸라지를 잡아다가 온갖 채소와 끓여먹던 추어탕은 여름내 잃은 원기를 회복해주던 서민 보양식이었다. 요즘에야 철을 따지지 않고 언제든 챙겨 먹을 수 있는 대중적인 음식이 됐다. 

일산 식사동에 있는 ‘남원본가추어탕’은 2014년에 문을 열었다. 당시만 해도 인근에 유동인구가 많지 않아 어려움도 있었으나, 지금은 한번 맛본 손님들의 재방문이 이어지고 입소문을 듣고 찾는 발길도 많아졌다. 이곳 추어탕 맛은 자극적이지 않다. 미꾸라지 특유의 잡내를 잡기 위한 양념을 과하게 쓰지 않아 “뒷맛이 맛있는 추어탕”이라는 평을 듣는다. 

“무채 칼질을 직접 해 무생채를 무치고 겉절이도 아침마다 담근다”라는 진길자 대표는 “반찬 하나까지도 허투루 내지 않는 진짜 보양식”이라고 자부했다. 추어탕 외에 돌솥비빔밥, 우렁된장쌈밥 등의 메뉴도 있어 취향이 다른 지인들과 모임을 하기에도 좋다.


대표 진길자
주소 고양시 일산동구 견달산로 262번지
문의 031-967-0999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