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편의레스토랑 ‘아이캔리부트’
신선하고 친환경적 건강한 맛 전파

[고양신문] 원당농협 로컬푸드 복합문화센터 1층에 오픈한 로컬편의레스토랑 ‘아이캔리부트(대표 윤지현)’는 국내1호 파티플래너이자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 발전위원회 지역혁신가로 선정된 윤지현 대표가 직접 운영한다.

원당농협의 안전하고 신선한 로컬재료와 ‘농협대학 스마트팜(크리스피아노, 카이피라, 샐러드용 채소 및 베고니아, 비올라등 식용꽃 사용)’을 연계해 오랜 연구 끝에 오픈하게 되었다.

입맛과 건강을 ‘리부트’ 해주는 아이캔리부트의 대부분의 빵은 직접 만든 쌀빵이다. 농촌진흥청과 네이버FARM이 함께 하는 ‘제2회 우리 농산물로 만드는 요리공모전’에서 수상도 했다. 건강하고 맛있는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매일 아침 새벽에 공수되는 아이캔리부트의 샐러드 정기배송을 이용할 수 있고, 로컬에서 장 보고 포장도 가능하다.

메뉴 중 ‘차돌밥새로이’는 차돌박이를 데치고 흥국쌀로 밥을 쫀득하게 하고, 각종 샐러드로 토핑했다. 한 끼 든든한 식사로 밥이 들어간 새로운 개념의 샐러드로 인기가 많은데 모든 소스는 직접 드레싱해서 사용한다.

먹물이 들어간 쌀빵으로 만든 ‘당근 맛있는 쉬림프 샌드위치’는 직접 만든 당근쨈, 리코타치즈, 새우 등으로 담백하게 건강한 한 끼가 된다.

이곳에선 '연탄모양 쌀 식빵'도 판다. 모양도 특이한데 특별한 맛까지 주고 있다. ‘연어아보카도샐러드’는 연어와 아보카도 샐러드를 적정한 비율로 입안의 행복을 듬뿍 준다. ‘쌀로 만든 초코파이’도 인기를 끌고 있다. 고양 가와지쌀을 습식 쌀가루로 블랜딩해서 마시멜로까지 직접 만들어 달지 않고 촉촉한 맛을 낸다.

향기로운 커피도 있지만 생강을 착즙해서 우유랑 조화를 이룬 ‘생강우유’는 내 몸에 한 잔의 건강을 선물하게 된다. 수제과일청을 이용한 상큼한 음료들도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는 데 손색이 없다.

㈜파티센타대표를 역임하고 있는 윤지현 대표는 청룡영화상, 부산국제영화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공중파 각종 드라마, 영화제작보고회, 대기업 신제품 발표회 등에서 활약하며 특별한 파티문화를 이끌었다.

이밖에도 제1회~2회 고양 가와지볍씨 축제를 기획했고, 가와지볍씨 5000프로젝트, 가을 꽃 축제 등에서 컨설팅 및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 ‘청년농부 농사 덕분’ 자문위원도 맡고 있다.

최근엔 고양시 로컬 소비 권장 문화장터 행사의 일환으로 2층 로컬교육장(강당)에서 ‘가와지쌀로 만든 수국꽃모양 주먹밥’, ‘보석 같은 우리 농산물로 만든 보석양갱’, ‘가와지쌀로 만든 보들보들 쌀찜 카스테라’ 등으로 소비자 체험 쿠킹스튜디오를 진행했다.

윤지현 대표는 “농업을 통해 발견한 새로운 것들을 도시민에게 들려주는 것이 너무 좋다”며 “원당농협과 함께 지역 문화를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주소 : 고양시 덕양구 고양대로 1433(성사동,지하철3호선 1번출구) 원당농협 로컬푸드복합문화센터 내 1층 ‘아이캔리부트(로컬편의레스토랑)’

문의 : 031-963-0203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