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이그나이트 in 고양’
30일 오후 2시, 유튜브 실시간 중계
청소년·성인 10팀 우수사례 발표 
 

[고양신문] 고양시자원봉사센터가 ‘2021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in 고양’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30일(토)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in 고양’은 자원봉사자의 목소리로 자원봉사의 감동과 열정을 이야기하고, 고양시의 다양한 자원봉사 우수사례를 함께 공유하는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이다. 

올해는 총 10팀의 자원봉사자가 직접 자신의 자원봉사 이야기를 주제로 발표자가 되어 5분 동안 자원봉사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10팀의 발표자들은 사전 접수된 사례 중 서면심사를 통해 선정됐으며, 넉 달 동안 스토리텔링, 프레젠테이션, 스피치 교육을 받으며 대회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발표 사례는 청소년 부문 5개팀, 성인부문 5개팀으로 구성됐다. 대회 당일 사전에 모집된 300여 명의 온라인 청중평가단이 발표 종료 후 온라인 투표를 통해 가장 감동적인 사례에 투표하게 된다. 심사는 온라인 청중평가단의 투표점수와 전문심사위원의 점수를 합산한 결과에 따라 고양시장상, 고양시의회의장상,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장상, 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상을 시상한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0월 30일(토) 오후 2시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유튜브로 접속하면 시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