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복지센터 2층 북카페에
자원봉사 거점센터 마련해
지역 봉사자들 상주해 상담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일산3동 거점센터 현판식에 관계자들이 나란히 자리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일산3동 거점센터 현판식에 관계자들이 나란히 자리했다.

일산3동 자원봉사거점센터 개소식이 지난 10월 18일(월) 일산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있었다. 자원봉사센터 접근성에 따른 불편 해소와 자원봉사 참여 활동의 증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개소식은 일산서구의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처음이다. 일산3동은 이번 개소로 참여와 봉사 나눔의 전초기지 역할 수행으로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지역통합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소식에는 일산3동 윤기남 주민자치회장,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최경애 사무국장, 이수영 일산3동장, 자원봉사센터 관계자, 주민자치회 위원 등이 참여해 환담을 나누며 봉사센터의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현판식 전 윤기남 일산3동 주민자치위원장과 
현판식 전 윤기남 일산3동 주민자치위원장과 

개소식에서 최경애 사무국장은 “앞으로 일산3동 거점센터가 지역 내 참여와 봉사·나눔의 전초기지가 되어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지역통합에 기여하게 되기를 바란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원봉사센터 거점센터 활동 장소는 일산3동 행정복지센터 2층 북카페 내에 있으며, 활동 시간은 매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며, 오후는 1시부터 5시까지다.
현재 고양시 내 자원봉사센터 거점센터 상시 운영은 4개소로 정기 운영은 일산3동 행정복지센터를 포함해 7개소로 총 11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윤기남 일산3동 주민자치회장은 “지난 10월 8일 고양시 39개동 전체가 주민자치회로 전환됐다. 일산3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의 역량을 더욱 강화시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할 것이다. 그에 맞춰 자원봉사를 통한 지역주민들의 참여도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며, 자원봉사센터와의 긴밀한 협업으로 상호간의 발전은 물론 지역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