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방역수칙 준수 안전하게 열려

[고양신문] 고양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재준)가 지난 15일 고양시청 문예회관에서 자원봉사의날을 맞아 ‘2021 자원봉사 대축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준 고양시장, 이용길 시의회 의장, 이흥규 부의장, 윤정중 고양지속가능협의회 상임대표, 정운란 고양적십자협의회 고문, 자원봉사 유공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백신 접종대상자와 PCR검사 음성확인자만 입장하도록 하는 등 방역지침을 준수해 안전하게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봉사시간 5천 시간에서 2만 시간 이상 ▲도자봉이~동자봉이(12명) 표창과 ▲경기도지사 표창 ▲고양시장 표창 ▲고양시의회의장 표창 등 2021년 고양시 자원봉사 유공 표창자 167명을 대표하여 표창장이 수여되었다.

이어 ‘2021년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in 고양’에서 자원봉사자와 시민들의 공감을 많이 받은 이윤주씨의 자원봉사 스토리 발표와 ‘기후변화와 자원봉사 포럼’에 참여해 기획단으로 활동한 청년 봉사자 김태림씨의 사례발표가 진행됐다.

고양시 등록 봉사자는 26만여 명으로, 등록단체 329개, 등록수요처 760개로 자원봉사자 모집․교육·홍보·수요처 배치 및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뿐만아니라 기관·단체들과의 협력체계구축 및 지역 자원봉사와 공동체 활성화의 거점 역할 수행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