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서삼릉보리밥 이승규 대표
서삼릉보리밥 이승규 대표

[고양신문] 서삼릉 인근에 있는 ‘서삼릉보리밥’은 외관만 봐도 딱 맛집이다. 오랜 세월을 지켜온 뚝심이 읽힌다. 허기진 배를 넉넉히 채워줄 인심도 엿보인다. 이리저리 잴 것 없이 믿고 들어가고 싶어지는 곳이다.

“어머님의 손맛과 비법을 그대로 이어받아 손님들에게 한결같은 맛으로 대접하고 싶었다”는 이승규 대표는 이곳 보리밥집을 운영한 15년을 포함해 35년 넘게 외식업에 종사하고 있다. 이 대표에겐 자신이 “가장 좋아하고 잘하는 일”이다. 그러니 음식을 만들고 상을 차리는 데 잡념이 들어갈 리가 없다.

보리밥과 함께 나오는 각종 채소와 나물은 텃밭에서 따로 길러 쓴다. 비닐하우스 4개 동에서 재배하는 유기농 채소를 날씨와 상관없이 사시사철 갖다 쓴다. 탱글탱글한 보리밥에 갖가지 나물과 채소를 넣고 고추장 살짝 얹어 쓱싹쓱싹 비비면 먹기도 전에 입안에 군침이 돈다. 

또 다른 대표메뉴는 코다리구이다. ‘코다리 안 먹으면 후회합니다’란 문구를 음식점 앞에 떡하니 붙여둘 정도로 이 대표가 자신 있어 하는 메뉴다. 적당히 매콤달콤한 양념이 코다리 살에 잘 배어있어 입에 착 달라붙는 맛이다.

이 대표는 “음식 하나만 바라보며 온 정성을 다하고 있다”라며 “건강한 맛 보시러 오시라”는 초대의 말을 했다.

대표 이승규
주소 고양시 덕양구 서삼릉길 124
문의 031-968-5694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