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어카운텍스 교육 수료생 3인의 취업 이야기

세무회계의 나무와 숲 보며
현장·실전형 교육 진행 강점
취업·면접·인문학 특강도

 

리얼어카운텍스 5기 교육 수료 후 처음으로 다시 만나 진대식씨를 사이에 두고 서로 명함을 주고받는 권민경(사진 왼쪽)씨와 최홍근씨.

 

[고양신문 ] “신진화학 문창호 회장입니다. 면접 보러 한번 오시죠.”

진대식(55)씨는 수화기 너머에서 들려오는 소리를 듣고 처음엔 잘못 걸려온 전화인 줄 알았다. 문 회장은 50대 중반의 진씨에게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며 입사를 권했고, 진씨는 현재 신진화학 12개 계열사의 경영지원을 총괄하는 부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명예퇴직으로 회사를 떠나야하는 나이에 탄탄한 중견기업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얻을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진대식씨, 신진화학(주) 근무

“리얼어카운텍스에서 배우지 않았다면 어림도 없는 일이었겠죠. 회사 소개도 못 받았을 것이고, 설사 입사했더라도 지금처럼 부서장을 맡기에는 실력과 능력이 부족했을 겁니다. 단순히 자격증을 따기 위한 공부가 아니라 ‘회계’라는 숲과 ‘세무’라는 나무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눈을 만들어 주시고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해주셨기 때문입니다.”

철저한 실무중심 실전형 교육
‘리얼어카운텍스’는 세무회계분야로의 진출을 꿈꾸는 취업준비생, 새로운 일을 원하는 주부와 직장인 등을 위해 태원세무법인(대표 이태원) 부설 교육기관인 태원세무경영아카데미가 진행하는 무료 세무회계 실무교육 프로그램이다. 회계를 뜻하는 어카운트(account)와 세금의 텍스(tax)를 융합해서 만든 말로, 기업·단체의 재무팀이나 세무사 사무실 등 현장에서 바로 일할 수 있도록 실전형 교육을 진행한다. 

진씨는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5기 과정을 이수했다. 3개월간 수업을 들으며 마음 맞는 수강생들과 스터디 그룹을 만들어 밤늦게까지 함께 공부했다. 권민경(29)씨와 최홍근(31)씨도 5기 동기이자 스터디 그룹 멤버였다.


세무회계 관련 자격증도 취득

권민경씨, 태원세무법인 파주지점 근무

일본어 전공자인 권씨는 일본계 회사의 재무팀 근무를 목적으로 세무회계 자격증을 따기 위해 개인적으로 공부를 하다가 아버지의 추천으로 리얼어카운텍스 과정을 듣게 됐고, 지금은 태원회계법인 파주지점에서 일하고 있다.  

“막상 세무사 사무실에서 일해 보니 정말 하는 일이 많더라고요. ‘아카데미에서 이런 것도 다 배웠니’라며 놀라는 상사들이 있을 정도로 개념을 갖고 일할 수 있어서 감사할 뿐이죠.”

최홍근씨는 리얼어카운텍스 과정을 통해 전산회계 1·2급 자격증을 모두 취득했다. 지금은 국내의 주요 편의점에 냉장장비를 공급하는 회사에서 영업지원 업무를 하고 있지만 “어느 분야에서 일을 하든 세무회계지식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리얼어카운텍스는 3개월 교육과정을 마치고 나면 현장 실무경험 6개월 이상 수준의 실력을 갖출 수 있고, MBTI를 통한 직업탐색, 이력서·자기소개서·면접 특강, 다양한 인문학 강좌 등을 통해 수강생들에게 전문지식뿐 아니라 수강생들의 삶에 변화를 주는 계기도 제공한다. 

 

리얼어카운텍스 6기 모집 중

최홍근씨, (주)크리콤 근무

세무회계 분야에 대해 제대로 배워 새로운 직업을 통해 새 삶을 열어가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마침 다음달 10일 개강하는 리얼어카운텍스 6기 과정 수강생도 현재 모집 중이다.  

“잘 몰랐는데 많은 기업에 소리 없이 입소문이 나면서 소개나 추천 요청이 수시로 오다 보니 교육을 마치자마자 바로 취업에 성공하는 경우도 점점 늘고 있다고 해요. 저희를 보시면 알겠지만 남녀노소 누구나 의지만 있다면 할 수 있어요. 정말 나이는 숫자에 불과해요. 꼭 도전해보세요.”

 

태원세무경영아카데미 
리얼어카운텍스 6기 수강생 모집

- 모집기간 : ~ 2017.07.03
- 교육일정 : 2017.07.10 ~ 2017.09.28(매주 월화수목 오후3-6시)
- 문의 : 031-908-7707 / taewon903@naver.com
- 수강신청 바로가기 ▶ http://me2.do/Fh2Rdr2L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