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마이고양 건강
아이부터 노인까지···온 가족 ‘원스톱 토털 케어’새로 문 열었어요 - 일산 희망의원
  • 권구영 기자
  • 승인 2018.03.02 23:36
  • 호수 1360
  • 댓글 0

450평 규모 생활 속 준 종합병원  
대학교수 출신 의료진의 협진과 케어
진료과목별 세분화 된 특화센터 장점

 

일산 희망의원은 원스톱 토털 케어와 양·한방 협진을 바탕으로 한 통합 의학적 치료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체계적으로 진료와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곳이다.

 

[고양신문] 요즘 주변을 둘러보면 전문병원 광고가 버스나 정류장 등에서 자주 눈에 띈다. 병원이 전문화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환자의 전체적인 상태를 진단하고 협진으로 케어하는 시스템은 대학병원 아니면 받기 어려운 것 또한 현실이다. 최근 대학병원의 시스템과 원스톱 토털 케어를 표방하며 생활 속으로 들어온 병원이 있다. 바로 희망병원이다.  

생활 속 준 종합병원 지향
희망의원은 450여 평 규모다. 의원으로 진료를 시작했지만 병원 기준에서 모든 준비를 마쳤고 올해 하반기에 병실을 오픈해 의원에서 병원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현재 내과,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건강검진센터를 연 상태로 3월 중에는 소아청소년과, 한방과가 진료를 시작할 예정이고 외과, 피부과, 부인과 등이 순차적으로 추가될 계획이다. 생활 속 준 종합병원을 지향하는 희망의원이 진료과 별 전문병원이 난립하고 있는 환경 속에서 대학병원처럼 협진을 받으며 안정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자 함이다. 

희망의원은 각 분야별 실력 있는 전문 의료진과 더불어 첨단 검사 및 치료 장비를 두루 갖추고 정확한 진단을 기반으로 환자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주엽역 5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도 좋아 생활 속 준 종합병원의 기치를 내 건 희망의원이 앞으로 고양시에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도수치료에서 노인성 질환까지
희망의원은 현재 내과를 비롯해 소아청소년과, 부인과,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외과, 피부과, 한방과 등 총 8개의 진료과와 건강검진센터, 도수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고 응급진료센터도 문을 열 예정이다. 

희망의원에서는 최초 진료과에서 증상별, 연령별 진료를 실시한다. 더불어 협진이 필요한 환자는 의료진의 판단 및 환자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연계된 진료과에서 추가 질환의 발병 및 악화를 예상해 협진을 실시하게 된다. 이를 통해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체계적인 진료과목 운영으로 중복 질환에 대한 ‘원스톱 토털 케어(One stop total care)’와 양·한방 협진을 토대로 ‘통합 의학적 치료’를 지향한다.

특히, 재활치료 센터의 도수치료는 수술이나 약물 없이 진행하는 1대1 맞춤치료로 긴장된 근육을 찾아 손으로 관절을 자극해 교정 및 통증 완화를 통해 신체기능의 향상을 돕는 효과적인 치료법이다. 또한 내시경 센터, 비타민 면역 센터 등 각 진료과목에 따른 세분화된 특화센터에서는 보다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일산 희망의원은 각 분야별 실력 있는 전문 의료진과 더불어 첨단 검사 및 치료 장비를 두루 갖추고 아이부터 노인까지 아우르며 환자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대학교수 출신 의료진의 깊이 있는 치료
희망의원은 ‘최상의 의료서비스와 고객 감동이 숨 쉬는 병원’이라는 미션 아래 ‘환자의 희망’이라는 핵심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가장 신경 쓴 부분이 바로 대학교수급 의료진 영입이다. 

정수태 일산 희망의원 원장은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에서 의학박사를 취득했고, 미국 Cleveland Clinic Foundation의 전임의를 거쳐 관동대학교 의과대학 정형외과 주임교수를 지냈다.
 
명지병원 정형외과 과장 재임 중 하버드 의대 견주관절학과 방문 교수를 역임하는 등 국내·외 정형외과 학계에서 손꼽히는 전문의로 현재 대한 견주관절학회 보험위원회 위원장과 경인 견주관절학회 고문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손영웅 내과 과장은 가톨릭관동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신촌세브란스병원에서 전문의 과정을 거친 소화기내과 전문의로 최근까지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에서 전임의를 지냈다. 대한내과학회 정회원으로 활동하며 소화기내과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렇듯 일산 희망의원은 각 분야별 실력 있는 전문 의료진과 더불어 첨단 검사 및 치료 장비를 두루 갖추고 정확한 진단을 기반으로 환자 개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정수태 희망의원 원장은 “일반진료 외에 다양한 검진 역시 가능하다. 공단검진은 물론 5대암 검진(일부 시행예정)과 생애전환기 검진까지 시행하고 있다”며 “사람이 소중하다는 희망의원의 이념처럼 환자중심의 병원으로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희망의원
주소 : 고양시 일산서구 중앙로 1388 태영프라자 동관 2층
전화 : 1544-9119
홈페이지 : www.sr희망.com 

 

권구영 기자  nszone@mygoyang.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구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