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경 기자의 공감공간> 스타필드 뷰티 빌리지

카페·헤어·스킨케어·필라테스 원스톱체험
특별한 서비스가 있는 차별화된 공간

 

<사진=뷰티빌리지>


[고양신문] 지난해 문을 연 스타필드 고양점 4층에는 여성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이 있다. 아쿠아필드 맞은편에 자리한 뷰티 빌리지는 먹고, 쉬고, 즐기면서 ‘아름다워지는 곳’이다. 뷰티 빌리지 안쪽 ‘카페 바움’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누릴 수 있다. 헤어와 네일, 스킨케어는 물론 마사지도 받고, 필라테스도 하고, 화장품도 고르며 한 공간에서 모든 뷰티 케어 서비스를 즐기는 꿈의 공간이다.

다양한 뷰티매장 한 자리에

스타필드 4층 뷰티공간을 꾸민 (주)씨엠에이인터내셔널(이하 씨엠에이, 대표 최미애)의 정진오 본부장은 “고양 스타필드측은 이곳을 단순한 쇼핑 공간이 아니라 경험을 하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했다”고 전했다. 물건을 사는 곳을 넘어 경험을 사기 위해 찾는 곳을 만들고자 했다는 것.

최미애 대표는 여성들이 좋아하는 토탈 뷰티샵을 꾸미고 싶었던 차에 이곳 640평 공간에 여성들을 위한 휴식처를 마련했다. 기존의 쇼핑센터 매장을 보면 칸막이로 막아 각각을 구분했는데, 최 대표는 발상을 달리해 하나의 매장인 것처럼 보이도록 하는 게 콘셉트였다. 카페를 베이스로 삼아 사방으로 다양한 매장이 뻗어가는 구성을 한 이유다.

입구부터 미용실, 네일샵, 성형외과, 피부과, 필라테스, 화장품샵, 꽃집까지 갖췄다. 통로에는 네델란드산 쪼리와 발리 바스켓 백 등 독특한 유럽 제품을 직구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게 꾸몄다. 이런 구성은 아직까지 유일하게 고양 스타필드에만 있다고 귀띔한다.
“처음 오픈 당시 손님들이 공간에 대한 이질감이 있었습니다. 그간 따로 다녔던 곳을 한곳에서 만들어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었던 것이지요.”

하지만 이제는 평일에도 이곳 카페에 손님들이 많다고 한다. 스타필드는 각 층마다 카페가 많지만, 사람들이 너무 많아 다소 소란스러운데 이곳 카페 바움은 천장이 아주 높아 시원하고, 매장도 차분한 분위기다.

뷰티 빌리지 안으로 들어가면 나오는 카페 바움과 스파 샵 쉼

 

쉼스파 족욕 <사진=뷰티빌리지>


강아지와 함께 입장해도 “환영”

모든 매장 내에서 유일하게 창문이 보이는 카페이기도 하다. 눈이 오면 북한산의 멋진 설경이 보이는 등 사계를 볼 수 있어 창가 쪽 자리가 인기다. 카페 안쪽에 큰 테이블이 있어, 커피를 마시며 편안한 분위기에서 모임도 할 수 있다. 바로 아래 3층, 잇토피아에서 식사를 하고 영수증을 가져오면 커피를 할인 받을 수도 있다.

이곳은 아기와 부모님까지 온 가족이 함께 올 수 있어 좋다. 음료는 물론이고 브런치 메뉴부터 맥주까지 즐길 수 있다. 특히 스타필드는 일반 백화점이나 쇼핑몰과 다르게 유일하게 강아지를 데리고 올 수 있는 곳이다. 단, 식사를 하는 공간에는 데리고 들어갈 수 없고 1층에 있는 몰리샵에 맡겨 놓아야 한다. 하지만 이곳 뷰티 빌리지는 유일하게 강아지를 데리고 와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다. 소형견이나 대형견 구분 없이 데려올 수 있다. 그런데도 매장은 깔끔하게 청결을 유지하고 있다.
 

뷰티 빌리지 중앙에 있는 카페 더 바움

 

카페 바움 <사진=뷰티빌리지>



분야별로 특화된 명품 서비스

‘쉼스파’는 쇼핑을 하다 힘들 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마사지와 스파 공간이다. 건식케어 공간과 오일케어 공간, 스파 라운지 등이 있다. 시간이 많지 않다면 허브티를 마시고 은은한 라벤더 향을 맡으며 20분 동안 즐길 수 있는 족욕을 권한다. 짧은 시간이지만 피로도 풀리고 기분도 좋아진다. 겨울에는 따듯한 물로 온 족욕을 할 수 있다.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냉 족욕을 즐길 수 있다.

'더샤갈'은 피부과에서 취급하는 기능성 화장품만 유통하는 멀티 샵으로 이곳이 1호점이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브랜드 제품들은 외부에선 쉽게 만나기 힘든 것들이다.

오랜 경력을 자랑하는 네일샵 ‘바른네일’도 인기가 많다. 네일아트와 함께 손·발톱 케어도 받을 수 있다. 전국적으로 140여 개의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쥬노 헤어는 품질 관리를 잘 하기로 소문이 나 있다.

씨엠에이의 한선경 부장은 탑스테이 의원을 성형외과와 피부과, 가정의학을 함께 갖춘 복합 클리닉 센터라 소개한다.
“강남에서 운영 중인 매장을 이곳으로 옮겨왔는데, 이원석 원장님은 우리나라에 매직 리프팅을 최초로 도입한 실 리프팅의 권위자예요. 외국인 의사들도 교육을 받으러 올 정도의 실력을 갖췄고, 강남과 동일한 품질의 서비스를 이곳에서는 저렴하게 제공 중입니다.”
 

쉼스파에서 편하게 발을 쉴 수 있는 족욕 코너

 
스스로 멋진 시간을 선물하고 싶다면…

피트니스센터 ‘필라테스 더 밸런스’에서는 1대1, 혹은 단체로 레슨을 받을 수 있다. 공인된 인증기관의 오리지널 기구를 이용해 레슨을 하는 곳이어서 반응이 무척 좋다는 설명이다.

씨엘마린이라는 꽃 매장은 꽃을 보관하는 냉장고가 있어 손님들이 쿠키를 고르듯이 꽃을 직접 고를 수 있다. 본인이 이곳에서 셀프 포장을 해 상대방에게 더욱 더 정성스런 마음을 전할 수도 있다.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흔한 매장과는 다른, 독특함이 곳곳에 숨어있는 공간. 최고급 서비스를 받으며 대접 받고 싶을 때, 혹은 조용히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 스타필드 뷰티를 찾아가보자.

 

 

네일케어 전문점 바른 네일

 

준오헤어 <사진=뷰티빌리지>

 

피부과 전문 기능성 화장품을 취급하고 있는 더 샤갈

플라워숍 씨엘마린 <사진=뷰티빌리지>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