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명품 특산물 맛보고, 뷰티용품도 체험해보자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각종 전시·박람회가 감염확산을 방지하며 참관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진행되고 있다. 하반기 킨텍스에서 열리는 주요 전시행사 중 전국 명품 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20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뷰티산업 박람회인 ‘2020K-뷰티엑스포 코리아’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

국내 최대 명품 농·수·축 특산물 특별전
‘2020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

전국 우수 특산물과 문화체험의 장 
코로나19 극복위한 착한소비의 기회
7월 16~19일, 킨텍스 제1전시장 4홀

 

[사진=킨텍스]

 

[고양신문] 전국 각지의 특산물과 지역문화를 한자리에서 만나보는 ‘2020대한민국 명품특산물 페스티벌’이 킨텍스와 ㈜메쎄이상 공동주관으로 7월 16일부터 킨텍스 제1전시장 4홀에서 열린다. 전국 각지에서 생산된 우수 농가들의 제품이 참여하고 200여 개 업체, 400개 부스 규모로 진행된다.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의 ‘경기도 농특산물 특별관’에서는 경기도가 인증하는 G마크 인증업체들이 각종 떡류, 젓갈과 장아찌, 과일즙, 가평잣 제품 등을 선보인다. 

강원도 목장에서 직접 생산하는 수제요구르트와 수제치즈 등 유가공 식품, 전통 디저트인 한과와 함께 곁들여 마실 수 있는 각지 전통주 등 폭넓은 농특산물이 대거 참여할 예정어서 참관객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고양시 기업지원과는 지역기업들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고양시 기업상품관’도 운영하고, 방울토마토, 누룽지, 베이커리 등 고양시 지역기업들의 우수한 상품들도 출품된다. 

강원도에서는 작년 전통시장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인기를 끌었던 강원도경제진흥원의 ‘강원도 전통시장관’이 올해도 참가해 도내 전통시장과 상점의 대표상품을 직거래 장터로 운영할 예정이다.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높이고 판로개척 활성화를 위해 참여하는 ‘소상공인협동조합 공동관’에서는 4일간 구매고객 대상 선착순 볼 뽑기 이벤트를 통해 상품을 제공한다. 해당 공동관에서는 식료품부터 리빙제품까지 우수한 소상공인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사진=킨텍스]

 

이번 박람회는 참가업체에게는 판로개척과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고 관람객에게는 다양한 특산물의 맛과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각 지역의 대표 특산물을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도우며 착한 소비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농가와 소비자 모두 상생할 수 있는 한마당이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입장료는 5000원이고 홈페이지(www.foodfestival.co.kr)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문의 : 031-995-8228


대한민국 최대 뷰티산업 박람회
‘2020K-뷰티엑스포 코리아’

2만여 뷰티 생활용품 전시예정
무료 온라인 매칭프로그램 가동
10월 15~17일, 킨텍스 4~5홀

 

[사진=킨텍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뷰티산업 박람회 ‘2020K-뷰티엑스포 코리아’가 오는 10월 개최된다. 올해로 12회 차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국내외 뷰티 유망기업 약 400개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올해에도 최신 유행하는 뷰티디바이스 제품을 포함해 기초화장품, 색조, 의료미용, 에스테틱, 이너뷰티와 각종 뷰티 관련 생활용품 2만여 점 이상의 국내외의 뷰티 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박람회 주최 측은 철저한 방역관리를 통해 전시기간 중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전시장 입·출구를 구분하고 제한적으로 운영하면서 모든 참관객의 출입 시 체온측정, 전자출입명부 작성과 비닐장갑 착용을 의무화할 예정이다. 또한, 모든 참가기업에게도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손 소독제와 티슈를 제공하며 참관객 접촉 최소화를 위한 부스배치와 입장인원을 제한하는 등 철저한 방역지침에 따라 행사를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사진=킨텍스]

 

전시회 내실화를 위해서는 해외 바이어의 입국이 어느 정도 영향을 입을 상황에 대비해 바이어에게 제품 직접배송 서비스, 퍼스널컬러 무료진단 이벤트를 활용한 참관객 프로모션, 온·오프라인 광고 등 다양한 참가기업 마케팅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K-뷰티엑스포 코리아참가기업에게 주어지는 혜택인 무료 온라인 매칭프로그램 ‘PRE-MATCH’ 또한 성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국내 홈쇼핑, 온라인쇼핑, 대기업 구매담당자 등 국내 MD(상품기획자) 30개사 이상이 참가해 참가기업과 상담을 진행했던 국내 MD구매상담회도 올해는 더 확대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K-뷰티엑스포 코리아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한 볼거리와 뷰티 관련 산업 종사자에게 유익한 세미나와 컨퍼런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일반 방문객들을 위한 체험 이벤트로는 전시기간 동안 개인의 퍼스널컬러를 무료로 진단해보고 각 톤에 맞는 참가업체 제품까지 현장에서 추천받아 구매할 수 있는 ‘무료 퍼스널컬러 상담관’과 다양한 경품행사와 북콘서트 등 흥미로운 체험이 준비된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초청 전문가들이 모여 국내외 뷰티산업 트렌드 뿐만 아니라 2021년 대한민국 트렌드를 소개하는 강연과 스몰 세션도 준비돼 예년보다 더 알찬 K-뷰티엑스포 코리아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는 홈페이지(www.kbeautyexpo.com)에서 사전등록하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문의 : 031-995-8225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