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맞아 독거·장애 노인 가정 찾아 생필품 전달

[고양신문] 한국항공대 교직원 봉사단(이하 봉사단)이 1일 추석을 맞아 지역사회 노인들에게 생필품을 전달하는 나눔 봉사활동을 벌였다.봉사단은 화전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대학이 있는 고양시 덕양구 화전·대덕동 일대에 사는 독거·장애 노인 가정을 찾아 각 가정에 쌀, 라면, 커피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봉사단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족을 그리워하며 외롭게 지낼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안이 되면 좋겠다”며 “한국항공대 교직원봉사단은 앞으로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동행을 중요한 가치로 삼고 꾸준히 나눔 봉사를 실천하며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한국항공대 교직원봉사단은 2017년 출범 이래 매년 추석과 설에 하는 나눔 봉사, 지역사회 경로잔치 자원봉사, 사랑의 연탄나눔, 김장 봉사,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 대상 장학금 지원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한국항공대 교직원봉사단이 (사진 오른쪽부터) 화전동 예비군 동대장, 화전동장과 함께 지역사회 독거노인에게 생필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 한국항공대]

[고양신문] 한국항공대 교직원 봉사단(이하 봉사단)이 1일 추석을 맞아 지역사회 노인들에게 생필품을 전달하는 나눔 봉사활동을 벌였다.

봉사단은 화전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대학이 있는 고양시 덕양구 화전·대덕동 일대에 사는 독거·장애 노인 가정을 찾아 각 가정에 쌀, 라면, 커피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

봉사단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족을 그리워하며 외롭게 지낼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안이 되면 좋겠다”며 “한국항공대 교직원봉사단은 앞으로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동행을 중요한 가치로 삼고 꾸준히 나눔 봉사를 실천하며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항공대 교직원봉사단은 2017년 출범 이래 매년 추석과 설에 하는 나눔 봉사, 지역사회 경로잔치 자원봉사, 사랑의 연탄나눔, 김장 봉사,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 대상 장학금 지원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