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 북카페 ‘나무에 새긴 마음’
도서관센터 ‘고양 북카페’ 지정

이철수 작가의 판화 달력 전시 모습

[고양신문] 일산동구 백석동에 위치한 갤러리 북카페 ‘나무에 새긴 마음(대표 오창준, 임선례)’에서 이철수 작가의 판화 달력 전시회가 진행 중이다. 지난달 20일부터 시작된 이 전시는 내년 1월 말까지 계속된다. 액자의 판화가 진품은 아니지만 고급 인쇄라 진품과 거의 같다. 달력은 탁상용을 포함해 4종류다. 그동안 타 출판사에서 만들던 달력을 올해부터는 오창준 대표가 직접 제작했다.

7번째 ‘1M1M 고양 북카페' 협약 증서

작년에 오픈한 이 카페의 주인장 오창준 씨는 이 작가와 오랜 기간 교류를 하고 있다. 그는 작가의 30주년을 기념하는 선집 『나무에 새긴 마음』을 출판한 컬처북스 대표이기도 하다. 오 대표는 “이철수 화가는 우리의 삶을 쉽고 함축적인 언어와 간결한 그림으로 표현하는 작가이지만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지지 않아 안타깝다”면서 “많은 분들이 더 관심을 가져 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카페는 예술책과 그림이 있는 북카페이자 동네 사랑방과 같은 곳이다. 최근에는 고양시도서관센터와 7번째 ‘1M1M 고양 북카페’ 협약식을 맺었다. 1M1M는 1미터(Meter), 1분(Minute)내 책과 더 가까이 다가간다는 뜻이다.

“여기는 문화예술 도서를 빌려드리고, 책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는데요. 일반 서점이나 도서관에서 보기 힘든 화집이나 전시 도록을 비치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오셔도 좋습니다.”

 

이철수 작가의 판화 달력 전시회가 진행 중인 갤러리 카페 '나무에 새긴 마음'
이철수 작가의 판화 달력과 전시중인 액자들
갤러리 북카페 '나무에 새긴 마음'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