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백화점 일산점, 긴급재난지원금 사용매장

그랜드백화점 7층 시더스디자인그룹,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

[고양신문] 긴급재난지원금을 어디서 쓸 수 있는지 궁금하다는 시민이 많다. 대기업은 안 되고 자영업은 된다고 생각하면 쉽다. 대형마트, 백화점은 안 되지만 편의점, 치킨집 등 프랜차이즈점에서는 사용 가능하다. 그랜드백화점에서도 사용 못하지만 일부 매장에서는 사용이 가능하다.

식당가, 성형외과, 가구점 등 가능
그랜드백화점 어느 매장이 되는지 9층부터 알아본다. 9층 식당가에 있는 베뉴지커피숍, 꽃마름, 기소야에서 사용가능하다. 코로나 사태로 학교도 안 가는 아이들과 재택근무하는 가족들, 삼시세끼 해 먹이느라 ‘돌밥돌밥’하며 고생한 부모님들. 하루 정도 재난지원금으로 가족과 함께 맛있는 외식하며 기분전환, 에너지 충전하기에 안성맞춤인 식당들이다. 꽃마름에서 샤브샤브와 월남쌈을 먹을 것이냐, 기소야에서 돈가스, 돈부리, 우동을 먹을 것이냐,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된다.

8층은 미앤지성형외과에서 사용가능하다. 종일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다니는 요즘 가장 핫하다는 곳이 성형외과와 피부과다. 평소 마음에 걸렸던 기미, 점, 잡티 제거하고 마스크 벗게 되는 그날 깨끗해진 얼굴로 당당히 세상과 만남을 준비하는 것도 좋겠다.

7층은 가구와 인테리어 용품을 판매하는 시더스디자인그룹에서 쓸 수 있다. 코로나 사태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아파트 단지마다 낡은 가구를 내놓는 집이 증가했다.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보니 청소도 하게 되고 이것저것 눈에 거슬리는 물품도 많아 집안 정리하는 집들이 늘고 있다. 코로나로 달라진 일상 때문에 기분도 가라앉는데 이참에 구질구질한 것들 싹 치우고 산뜻한 생활소품 들여놓고 분위기 전환해보자. 의자, 소파, 안 되면 포인트 꽃병 하나만 바꿔도 집안 분위기가 살아난다. 평소 숨겨뒀던 인테리어 감각을 뽐낼 기회다.

5층 남성복 로가디스에서 사용가능하다. 마스크 쓰고 땀흘리며 일하느라 수고한 남성들. 깔끔한 새 옷 한 벌 응원의 선물로 장만하시라. 빳빳한 새 셔츠 한 벌로 일터의 활력이 충전된다.

3층 4층 여성복 매장에서는 사용이 안 되고 수선실에서는 사용가능하다. 여성복 매장에서 다양한 세일행사가 진행 중이니 마음에 드는 것으로 하나 장만해서 내 몸에 딱 맞게 수선해서 예쁘게 입자. 코로나 때문에 반년을 집콕 방콕으로 고생한 자신에게 옷 한 벌의 선물쯤은 허락해보자.

2층 보그헤어에서도 사용가능하다. 꽃피는 봄 내내 집안에 콕 처박혀서 우중충해진 마음을 달래기에는 헤어스타일 전환이 최고. 색채연구소 팬톤이 2020년 컬러로 '클래식 블루'를 선정했다고 한다. 블루톤이나 올여름 유행 컬러인 비비드한 파스텔톤 애쉬톤으로 변신해보거나 튀는 색깔이 부담스럽다면 애쉬브라운 정도로 가볍게 바꿔봐도 좋겠다.

1층 건물 바깥쪽에 위치한 조아해커피숍에서 가능하다. 노천카페에서 자연바람 즐기며 커피한잔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매장이다.

지하 2층 뚜레주르, 올리브영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뚜레주르는 맛있는 빵과 음료를 구입해 매장에 마련된 테이블에서 먹으며 담소 나누기도 좋다. 올리브영은 5월 29일~6월 4일 최대 7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필요했던 화장품, 미용용품, 영양제 등을 구입할 찬스다.

지하3층에는 판다팜, 그랜드안경원, 미니특공대 테마파크에서 사용가능하다. 학교도 못가고 답답함에 지친 아이들, 집에서 뛰다가 층간소음으로 이웃 간 얼굴 붉힐 일도 많았고 뛰지 마라, 살살 걸어라 잔소리에 지친 아이들이 걱정 없이 신나게 뛰어놀 공간이다. 마스크 절대 벗지 말라고 단단히 일러두고 한두 시간 땀 뻘뻘 흘리며 놀 시간을 주는 것도 좋겠다. 아이돌봄으로 지친 부모들에게 잠시 휴식시간은 보너스다.

판다팜은 없는 것 빼고 다 있다는 생활용품점이다. 인테리어용품, 주방용품, 조화 등 다양한 상품이 구비되어 있다. 큰돈 들이지 않고 집안 분위기 바꾸기에 딱 좋은 곳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