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토박이 감자탕 신선영 대표
토박이 감자탕 신선영 대표

[고양신문] 고기와 우거지가 푸짐하게 들어간 감자탕은 따로 반찬이 필요 없는 음식이다. 뼈에 두툼하게 붙은 살코기를 살살 발라서 짭조름한 국물에 푹 적신 후 밥 한 숟가락과 먹으면 간이 딱 맞다.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를 정도로 양도 넉넉하다. 뼈마디 사이에 붙은 고기를 발라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해장국으로도 좋고 술 한잔과 곁들이는 안주로도 그만이다. 서민의 사랑을 받을 수밖에 없는 음식이다.

원당 ‘토박이 감자탕’은 원당시장 맞은편에 있다. 2012년 문을 연 이후 신선영 대표가 매일 간을 봐가며 한결같은 맛을 지켜가는 곳이다. 대개의 음식이 그렇듯 감자탕 맛을 좌우하는 가장 큰 요인은 식재료. ‘재료가 좋아야 음식맛이 좋다’는 생각으로 매일 신선한 식재료를 들여오고, 겉절이를 담가 손님상에 낸다. 푹 고아낸 돼지등뼈에 우거지를 넣을지 묵은지를 넣을지, 뚝배기 해장국으로 맛볼지 전골로 먹을지, 그 선택에 따라 즐길 수 있는 맛이 달라진다.

“뼈해장국·감자탕 전문점으로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는 신 대표는 “익숙하지만 특별한 뼈해장국과 감자탕을 맛볼 수 있도록 해드리겠다”라고 말했다.

대표 신선영
주소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 615-1
문의 031-975-7008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