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 선정 ‘고양시 관광맛집’

(사)고양시관광컨벤션협의회가 고양의 외식업소 중 고양을 찾는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대표 맛집으로 ‘고양시 관광맛집’을 엄선한다. 이들 업소에는 ‘고양시 관광맛집’ 인증패가 증정·부착되고, 다양한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전계능소고기따로국밥 전계능 대표
전계능소고기따로국밥 전계능 대표

[고양신문] 1995년 문을 연 후 한 자리에서 오직 한 가지 음식만 내놓는다? 그 뚝심있는 맛이 궁금해서라도 한번쯤 찾아가고픈 집이다. 일산 라페스타 인근에 있는 ‘전계능소고기따로국밥’의 메뉴는 따로국밥 하나다. 그러니 따로 주문하고 말고 할 것도 없다. 이곳 국밥의 맑은 국물을 한 숟가락 입에 넣고 나면 “한 가지를 제대로 만들어 대접하겠다”는 전계능 대표의 고집이 뭔지를 알 듯하다.

소고기 따로국밥은 끓이는 데만 3~5시간 걸린다. 매일 새벽 일찍부터 재료를 준비하고 끓이는 수고를 마다하지 않고 26년째 이어오고 있다. “제대로 된 음식에 만족해하는 손님들 얼굴을 떠올리면 전혀 힘든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곳 국밥은 국물이 맑다. 큼지막한 무와 콩나물, 청양고추로 끓여내 시원 칼칼하고, 덩어리째 넣은 소고기가 푹 우러나 구수하다. 든든한 식사로도, 속 풀어주는 해장국으로도 그만이다.

“열심히 하려는 마음이 있어도 그 마음을 꾸준히 품는 게 쉽진 않을 일”이라는 전 대표는 “손님들의 신뢰에 힘을 얻어 앞으로도 이 자리를 잘 지키겠다”라고 말했다. 

 

대표 전계능
주소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 20-38, 로데오탑 136호
문의 031-921-8598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